주말까지 흐리고 눈·비…정월 보름달 보기 쉽지 않을 듯

주말까지 흐리고 눈·비…정월 보름달 보기 쉽지 않을 듯

22일 국회에 밤 사이 내린 눈이 쌓여 설경을 자아내고 있다. 연합뉴스

23일 강원 영동에 눈이 오고, 주말에는 전남과 제주에 약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22일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중국 북동쪽에 자리한 고기압과 일본 남쪽에 자리한 고기압 사이로 기압골과 저기압성 순환이 잇따라 지나가면서 비와 눈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 기압골이 우리나라 동쪽으로 점차 빠져나가면서 이날 낮부터 수도권 등에 비가 그친다고 예보됐다.

다만 중국 북동부 쪽 고기압이 유지되면서 약한 동풍의 영향으로 23일 밤까지 강원 영동 중심으로 눈이 지속될 전망이다. 제주와 남부지방에도 23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진다고 예보됐다. 주말인 24∼25일에는 제주 남쪽 해상으로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제주와 전남권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까지 예상 적설은 강원 내륙 1∼5㎝, 충청권 1∼3㎝ 등이다. 23일까지 예상 적설은 강원 산지 10∼30㎝, 강원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5∼15㎝, 경북 북부 동해안 5∼10㎝, 제주도 2∼7㎝ 등이다. 23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 동해안, 강원 산지, 제주도 5∼30㎜ 등으로 예보됐다.

주말까지 흐리고 눈·비…정월 보름달 보기 쉽지 않을 듯

정월대보름인 2월24일 월출시간. 한국천문과학원 제공

정월대보름인 24일 제주와 남부지방은 약한 비가 내리고 대체로 흐리기 때문에 보름달을 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고기압 영향권에 속한 중부지방에서는 구름이 고도 2∼3㎞ 높이에 있어 일부 지역에서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다음 주에는 상대적으로 찬 공기가 우리나라를 비롯해 동아시아 쪽에 유입되면서 지상 부근의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할 전망이다. 비 없이 구름이 많은 날이 이어지겠지만, 오는 29일에는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비가 내릴 수도 있다.

다음 주 기온은 평년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그러다 삼일절인 다음 달 1일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평년보다 낮은 ‘꽃샘추위’가 나타날 수도 있다. 서울 기준 최저기온은 23~29일까지 영하 1~0도를 유지하다가 다음 달 1일 영하 3도, 2일은 영하 4도로 예보됐다.

기민도 기자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