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추위 대신 미세먼지 주의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화요일인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권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 내륙과 산지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7∼1도, 낮 최고기온은 5∼1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경남·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전부터 밤 사이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 0.5∼1.5m, 남해 0.5∼2.0m로 예상된다.

다음은 26일 지역별 날씨 전망. [오전, 오후](최저∼최고기온)

▲ 서울 : [흐림, 구름많음] (-2∼7)

▲ 인천 : [구름많음, 구름많음] (1∼6)

▲ 수원 : [흐림, 구름많음] (-3∼7)

▲ 춘천 : [흐림, 구름많음] (-7∼7)

▲ 강릉 : [구름많음, 맑음] (0∼9)

▲ 청주 : [흐림, 흐림] (-2∼8)

▲ 대전 : [흐림, 흐림] (-2∼8)

▲ 세종 : [흐림, 구름많음] (-3∼8)

▲ 전주 : [흐림, 흐림] (-1∼8)

▲ 광주 : [흐림, 흐림] (-2∼8)

▲ 대구 : [맑음, 구름많음] (-1∼9)

▲ 부산 : [맑음, 구름많음] (0∼10)

▲ 울산 : [맑음, 구름많음] (-2∼9)

▲ 창원 : [맑음, 구름많음] (-3∼9)

▲ 제주 : [구름많음, 흐림] (5∼13)

[email protected]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다혜 “176cm인데 49kg까지 감량, 매일 코피 쏟고 몸 망가져”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조인성 “’퀸’ 김혜수에 용기 낸 포옹 많은 말 필요 없었다”(청룡영화상)

▲ 이범수, ♥이윤진과 이혼설 왜?..“팔로우 삭제 개인 사정” 파경설 부인

▲ ‘마약전과’ 로버트 할리, 경찰청 등판 “마약하면 온 인생 망가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