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비켜" 2차전지 핫종목 하나기술…2025년부터 실적 대박

한국IR협의회 “해외 고객사 프라이어로부터 수주 기대”

하나기술 본사 이미지(하나기술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에코프로(086520) 그룹주나 포스코홀딩스(005490) 대신 올해는 또 다른 2차전지(이차전지) 관련주(株) 하나기술(299030)을 주목해볼만하다. 해외 수주실적이 가시화되면서 오는 2025년부터 ‘실적대박’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에코프로, 포스코홀딩스 등이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지난해 국내 주식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경이로운 주가 상승률을 보인 가운데, 하나기술의 주가도 같은 경로를 밟게 될지 관심이다.

4일 한국거래소가 설립한 독립리서치 한국IR협의회는 이차전지 장비업체 하나기술의 해외 수주량이 오는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면서 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기술은 2003년 설립된 회사로 현재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온 등 국내 이차전지 셀 3사의 협력사로 관련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2017년에는 포드(미국), 프라이어(노르웨이) 등 해외 자동차 및 이차전지 셀 업체의 협력사로 등록됐다.

2017년 중국 남경을 시작으로 2020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영업 및 기술지원 법인을 설립했다. 올해는 독일 뒤셀도르프와 미국에도 법인을 설립해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중국과 헝가리의 해외 법인 및 이차전지 공정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코시티비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이차전지 제조설비를 공급하는 정도기술과 첨단 신소재를 개발하는 멕스플로러의 지분을 각각 40%, 10%씩 보유 중이다.

하나기술은 전해액주입기, 탭웰딩 등의 장비에서 강점을 보인다. 최근 △공정 소프트웨어 △Z스태킹 장비 △펄스 충·방전 장비 등 기존 이차전지 장비 제품 라인업을 고도화하는 중이다. 기존 이차전지 장비 이외에도 전고체 배터리와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 장비 사업을 신사업으로 점찍고 개발과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수주 금액 3500억 원 중 해외 비중은 75%에 달한다. 지난해 말 수주 잔고는 3872억 원으로 이 중 국내는 416억 원(10%), 해외는 3456억 원(90%)이다.

한국IR협의회는 하나기술의 매출 성장을 견인할 해외 고객사로 프라이어(Freyr)를 꼽았다. 프라이어는 유럽과 미국에 이차전지 생산능력을 △2025년 50GWh △2028년 100GWh △2030년 200GWh로 확장할 예정이다.

하나기술은 프라이어와 2022년 8월 배터리 장비 및 자동화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차세대 배터리인 반고체 배터리와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관련 장비 수주가 모두 가능하다.

허민호 한국IR협의회 연구위원은 “아시아 고객사향 대규모 수주 잔고(1724억 원) 및 프랑스 고객사향 Z스태킹 장비 수주 잔고(227억 원)의 매출 발생과 올해 예상되는 해외 수주 건 등 관련 매출이 2025년부터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 하차 통보 받았다…”제작진 당황”

▶ 남편 옆에서 자는데…인도서 7명에 성폭행 당한 여성 관광객

▶ 문희준, 18개월 둘째 아들 희우 최초 공개…똑같이 생겼네

▶ 61세 황신혜, 파격 비키니…반전 볼륨감에 각선미까지

▶ 조승우 “안재욱이 받아야 할 연기대상 내가 받아…죄책감”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