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잘하고 똑똑해" 무한경쟁 이겨낸 1차 지명 유망주, '우승후보' KIA가 잘 나가는 또 한 가지 이유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리드도 잘하고 똑똑한 선수다.”

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에게 포수 한준수(25)에 대해 묻자 이런 대답이 돌아왔다.

올 시즌 출발이 좋은 한준수다. 17경기 타율 3할8푼5리, OPS(출루율+장타율) 0.935다. 주전 포수 김태군(35)과 번갈아 가면서 마스크를 쓰면서 ‘2번 포수’로 입지를 확실하게 굳혔다.

2018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KIA에 입단한 한준수. 광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로컬보이’이자 좋은 툴을 갖춘 유망주로 주목 받았다. 그러나 지난 시즌 전까지 1군에선 고작 7경기 출전이 전부였다. 현역병으로 군복무를 마친 뒤 와신상담 끝에 지난 시즌 후반기 기회를 잡았고, 가능성을 증명하면서 1군 주전 경쟁에 본격 합류했다. 일본 오키나와 마무리캠프에서 1차 검증을 받은 한준수는 올해 호주-일본으로 이어지는 스프링캠프와 연습경기, 시범경기를 거쳐 개막엔트리에 당당히 합류했다.

한준수는 이 감독의 평가에 대해 “타석마다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는데 결과가 좋다 보니 감독님이 그렇게 말씀해주시는 것 같다”며 “준비했던 게 시즌 초반부터 나와서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쑥쓰럽게 웃었다. 이어 “타자 성향을 보고 경기 중 체크를 하면서 볼배합을 결정한다”며 “처음엔 긴장감이 컸는데, 계속 출전하다 보니 긴장이 풀리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수비 부담이 큰 포수 포지션. 하지만 한준수는 시즌 초반부터 4할에 육박하는 좋은 타격감을 선보이고 있다. 일발장타를 어렵지 않게 생산해내면서 그동안 ‘쉬어가는 타순’ 정도로 여겨졌던 KIA의 8번 자리를 중량감 있게 만들었다. 한준수는 “시즌 초반엔 타이밍이 잘 맞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 LG전 때 홍세완 타격 코치님이 ‘초구를 노리되 느린 공을 쳐보라’고 조언해주셨다. 그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이후부터 감을 잡아가기 시작한 것 같다”고 밝혔다.

선배 김태군은 경쟁자 이전에 좋은 스승이다. 때론 엄하지만 무심한 척 세심하게 후배를 챙기는 ‘든든한 선배’다. 한준수는 “항상 잘 해주시고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시는 선배”라며 “곁에서 많이 배우고 싶은 마음 뿐”이라고 말했다.

큰 기대를 품고 데뷔한 프로 무대, 굴곡진 데뷔 초기를 넘어 어느덧 유망주 꼬리표를 뗄 나이까지 왔다. 비로소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있는 그를 향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아직 멀었다”고 자신을 냉정하게 평가한 한준수는 “지금 같은 시간이 빨리 왔다면 하는 마음도 솔직히 있다. 하지만 그런 마음보단 지금 내 역할에 최선을 다 하면서 팀에 도움이 되는 게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KIA는 최근 수 년간 안방 불안에 흔들렸다. 지난 시즌 후반기를 앞두고 김태군을 트레이드 영입하면서 한숨을 돌렸지만, 긴 시즌을 치르기 위해선 그를 뒷받침할 탄탄한 백업의 역할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한준수의 활약은 KIA가 올 시즌 초반부터 선두로 올라서는 데 적잖은 힘이 됐다.

박상경 기자 [email protected]

▲ ‘조재현 딸’ 조혜정, 팀장됐는데..왜? “업계 힘들다” 고충 토로

▲ 밥 샙 “아내가 2명, 한 침대서 같이 살아..세 번째 아내 구한다”

▲ 한가인 “♥연정훈과 25살때 결혼, 내 인생 가장 큰 미스터리”

▲ 끔찍한 방송사고..참가자 사망 위기에 심사위원들 패닉

▲ 농작물 밟은 벤츠 차량, 벽돌로 박살..“순간의 화가 부른 참사”

▲ 미나 “폴댄스 하러 갔다 쓰러진 母 뒤늦게 발견..트라우마 남아”

▲ ‘진이’ 가수 하이디 “2호선, 경비실서 6개월 노숙” 충격 고백

▲ 배우 전혜진, 충격적 사고 소식..“쇠파이프에 걸려 얼굴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져”

▲ 강하늘, 영끌해서 아파트 샀는데 층간소음이..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