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당선인] 야 최고위원 꺾은 국민의힘 '영입인재 1호' 정성국

75년 교총 역사상 첫 초등교사 출신 회장, 현장·정책 모두 강점

[화제의 당선인] 야 최고위원 꺾은 국민의힘 '영입인재 1호' 정성국

정성국 후보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부산의 중심인 ‘부산진구갑’ 선거구에서 민주당 서은숙 최고위원을 꺾고 승리한 정성국 당선인은 국민의힘 영입 인재 1호다.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 부산진구갑 현역인 서병수 의원이 당의 험지 출마 요구를 받아들여 부산 북구갑으로 옮겨가면서 정 당선인이 단수 추천을 받아 선거판에 등장했다.

민주당에서는 지명직 최고위원인 서은숙 전 부산진구청장을 단수 추천하면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리전이라는 평가도 있었다.

정 당선인은 올해 나이 53세로 부산 수영중·중앙고·부산교육대학교를 졸업했다.

동원초·성북초 등에서 교직 생활을 하다가 2022년 6월 3년 임기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회장에 당선됐다.

75년 교총 역사상 첫 초등교사 출신 회장이고, 두 번째로 평교사 출신 회장이라는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정 당선인은 그동안 교권 강화와 교육 정책에서 교사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

학교 현장을 직접 겪었고, 대통령 소속 국가교육위원회 교육전문위원회에서 교육전문위원으로 활동한 이력도 있어 현장과 정책을 두루 아는 전문가로 평가받았다.

정 당선인은 “위대한 주민의 선택에 큰 감사를 드린다면서 “깨끗한 정치, 힘 있는 여당의 국민 인재에 대한 바람과 기대에 반드시 부응하겠다”고 당선 인사를 했다.

그는 자신의 당선 요인을 ‘여당의 검증된 국민 영입 인재라는 점’과 ‘유권자에게 큰 기대와 신선함으로 다가온 것’을 꼽았다.

정 당선인은 앞으로 국민적 관심사인 교육 문제에서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정 당선인은 그동안 스스로를 ‘교육의 장기 플랜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표현해왔다.

그는 “지난해 처리된 교권 5법이 학교에 잘 적용되고 있는지를 살피고, 교육 현장에서 바라는 아동복지법 개정도 지난해의 열기를 이어받아 신속히 추진할 것”이라며 말했다.

정 당선인은 “위대한 부산진구민의 선택에 큰 감사를 드린다”면서 “힘 있는 여당의 국민 인재에 대한 바람과 기대에 반드시 부응하고, 언제나 낮은 자세로 부산진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의 발전을 바라는 염원을 담아 분골쇄신하겠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