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 순살치킨, 제주도만 값싼 브라질산 닭고기로 튀기는 이유는

멕시카나 순살치킨, 제주도만 값싼 브라질산 닭고기로 튀기는 이유는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멕시카나치킨이 순살제품의 원산지를 내륙은 국내산, 제주 지역은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은 오히려 동일해 논란이 되고 있다.

멕시카나치킨에 따르면 순살치킨과 멕시콤보를 제외하고 모두 국내산 닭고기가 원산지로 표기돼 있다. 순살치킨의 원산지를 보면 2개가 표기돼 있는데 제주지역은 브라질산 닭고기를, 이외 내륙지역에서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다.

정부는 현재 물가 안정을 위해 수입 닭고기에 할당관세 0%를 적용하고 있다. 이에 브라질산 수입 냉동육 가격은 국내산 닭고기의 3분의 1 수준에서 반값으로 싸다.

그럼에도 멕시카나치킨은 제주도에서만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함에도 가격은 국내산과 동일하게 책정해 고객들에게 배달하고 있다.

멕시카나치킨 관계자는 “제주 지역은 내륙으로부터 떨어져 있다 보니 이러한 지리적 요건 탓에 국내산 닭고기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브라질산 닭고기 가격이 국내산 보다 현저히 저렴한 가격에 이 같은 부분도 고려된 부분이 있는 지에 대한 물음에 이 관계자는 “단순한 수급 문제”라며 선을 그었다.

“원부자재 비용 상승” 탓에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치킨업계.

지난해 5월 순살 치킨 메뉴 7개의 닭고기를 국내산에서 브라질산으로 변경한 bhc치킨. bhc치킨은 당시 순살 메뉴는 국내산 닭고기 수급이 어려워져 브라질산으로 바꿨다고 밝혔다. 그런데 반년이 넘은 현재까지도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고 있다.

값싼 브라질산으로 슬쩍 바꾸고 지난해 말 가격까지 올리자 ‘꼼수 인상’ 논란이 불거졌다.

실제로 bhc치킨은 지난해 12월 원산지가 브라질산 닭고기인 일부 메뉴 7개 가격을 비롯한 총 85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500원~3000원 인상했다. 다른 치킨 업체들은 일부 메뉴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지난해 하반기 인상 움직임이 없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 관계자는 “국내산 닭고기에 비해 브라질산 냉동육은 매우 저렴해 원재료 부담이 낮아지는 것이 상식”이라며 “가격 인상의 근거가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