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리 코다, 연장서 리디아 고 꺾고 LPGA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우승

고향서 열린 대회서 2차 연장 끝 승리…1년2개월만에 통산 9승리디아 고, 2주 연속 우승 무산…한국 선수 ‘톱10’ 진입 실패

넬리 코다, 연장서 리디아 고 꺾고 lpga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우승

넬리 코다(미국)가 29일(한국시간) 열린 LPGA투어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연장전에서 우승을 확정짓는 파 퍼트를 성공한 뒤 주먹을 불끈쥐며 기뻐하고 있다.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넬리 코다(미국)가 자신의 고향에서 1년2개월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우승을 차지했다.

코다는 2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레이든턴의 브레이든턴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LPGA투어 드라이브 온 챔피언십(총상금 175만달러) 최종 4라운드에서 2오버파를 기록했다.

최종합계 11언더파 273타를 기록한 코다는 리디아 고(뉴질랜드)와 동타를 이뤄 돌입한 2차 연장에서 파를 잡아 승리했다.

이로써 코다는 지난 2022년 11월 펠리컨 챔피언십 이후 1년2개월만에 다시 트로피를 들어올리면서 개인 통산 9승째를 차지하게 됐다.

2022년 혈전증 진단을 받아 한동안 자리를 비웠던 그는 그해 돌아온 뒤 우승을 차지해 많은 감동을 이끌어냈는데, 지난해에는 우승이 없었다.

이번 대회에선 자신의 고향인 브레이든턴에서 열린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려 기쁨이 더욱 컸다. 나흘 내내 선두를 유지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이기도 했다.

3라운드를 단독선두로 마친 코다는 마지막 날 다소 고전했다. 전반 9개홀에서 버디없이 1오버파를 기록했고 후반에도 좀처럼 타수를 줄이지 못했다.

이어 14번홀(파4)보기, 15번홀(파3)에선 더블 보기를 범했고, 16번홀(파4)에서 다시 보기를 범했다. 이 사이 리디아 고의 추격을 허용해 2위로 내려앉았다.

넬리 코다, 연장서 리디아 고 꺾고 lpga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우승

넬리 코다(미국). ⓒ AFP=뉴스1

그러나 코다는 막판 뒷심을 발휘했다. 파5 17번홀에서 2온 후 이글 퍼트에 성공하며 이날 경기에서 처음 타수를 줄였다. 이어진 18번홀(파4)에선 리디아 고가 파에 그친 반면 코다는 버디를 잡아내면서 연장 승부에 돌입했다.

연장은 18번홀에서 이어진 가운데, 1차 연장에선 승부를 내지 못했다.

계속된 2차 연장에서도 접전이 이어졌는데, 여기서 변수가 발생했다. 리디아 고가 버디 퍼트를 너무 짧게 치면서 파 퍼트도 적지 않은 거리를 남긴 것. 리디아 고의 파 퍼트마저 홀을 돌아나오면서 코다에게 기회가 왔다.

코다는 파 퍼트를 차분하게 성공시키면서 우승을 확정했다.

넬리 코다, 연장서 리디아 고 꺾고 lpga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우승

리디아 고(뉴질랜드). ⓒ AFP=뉴스1

지난주 열린 LPGA투어 개막전에 이어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하던 리디아 고는 아쉬운 준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명예의 전당 입성 조건도 갖출 수 있었지만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다만 지난주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쾌조의 샷감을 보이며 컨디션이 완전히 돌아왔음을 재확인했다.

한국 선수들은 단 한 명도 ‘톱10’에 들지 못하는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넬리 코다, 연장서 리디아 고 꺾고 lpga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우승

김세영(31·메디힐). ⓒ AFP=뉴스1

3라운드까지 유일하게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던 김세영(31·메디힐)은 마지막 라운드에서만 5오버파로 크게 부진, 최종합계 3언더파 281타로 공동 13위가 됐다.

이번 대회에서 LPGA투어 공식 데뷔전을 치른 이소미(25·대방건설)는 최종합계 2언더파 282타로 최혜진(25·롯데)과 함께 공동 16위를 마크했다.

김아림(29·한화큐셀)은 1언더파 283타 공동 23위, 유해란(23·다올금융그룹)과 성유진(24·한화큐셀), 이미향(31·볼빅)은 2오버파 286타 공동 35위로 대회를 마쳤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캠프 출국 이틀 앞둔 KIA, 수사받는 김종국 감독 직무정지 조치

▶ 캠프 출국 이틀 앞둔 KIA, ‘금품수수 의혹’ 김종국 감독 직무정지(종합)

▶ 클린스만호, 8강 가면 호주 만난다…’신태용호’ 인도네시아 탈락[아시안컵]

▶ 이혜영, 슬림라인 ‘스키내복’…이런 패션 처음

▶ 강부자 “초호화 별장, 이상민에게 줄 수 있다…엄마 돼줄 것”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