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몬스터의 공이 미트에 꽂힌다, 안방마님 기대만발 "전 가만히 받으면 될 거 같은데요" [MD오키나와]

한화 이글스 최재훈./오키나와(일본)=심혜진 기자 [email protected]

한화 이글스 류현진./오키나와(일본)=심혜진 기자 [email protected]

[마이데일리 = 오키나와(일본) 심혜진 기자] 투수에게 있어서 포수의 존재는 크다. 호흡이 그만큼 잘 맞아야 경기를 풀어갈 수 있다. 그래서 전담 포수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한화 이글스 최재훈(35)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7)의 새로운 배터리가 될 전망이다.

류현진은 23일 한화 일본 스프링캠프에 합류했다. 오자마자 몸을 풀고 불펜 피칭까지 소화했다. 총 투구수는 45개. 직구, 커브, 체인지업, 커터 등 여러가지 구종을 점검했다.

앞으로 류현진은 불펜 피칭을 한 차례 더 한 뒤 라이브 BP에 들어가고 그 다음 플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본격적으로 팀에 합류한 만큼 류현진의 12년만의 KBO리그 복귀 시계가 돌아가기 시작했다. 이제는 포수와의 호흡도 중요해졌다. 류현진은 한화 시절 베테랑 포수 신경현(현 경남대  야구부 감독)과 주로 배터리 호흡을 맞춰왔다. 류현진이 미국에 진출한 2013년 신경현은 은퇴했다. 

현재 한화 스프링캠프 명단에서 포수에는 최재훈, 이재원, 박상언, 장규현까지 4명의 선수가 있다. 캠프 때부터 류현진의 공을 주로 받게 될 포수는 주전 포수 최재훈이 유력하다. 백업 고향 친구 이재원과 번갈아 받을 가능성이 크다.

최재훈은 “가만히 앉아서 받으면 될 거 같은데요?”라고 격한 설렘을 표현한 뒤 “볼이 워낙 좋으시기 때문에 맞춰나가야 할 것 같다. 이야기를 많이 할 예정이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따라가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최재훈이 류현진을 처음 만난 것은 2012년 두산 시절이다. 당시 3타석을 소화했는데 2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최재훈은 “뭣도 모르고 했을 때다. 볼이 사라지더라. 그 때도 최고 투수였지만 지금도 최고다. 지금 생각해보면 상대해 본 것 만으로도 영광이다”고 돌아봤다.

한화 이글스 류현진./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 류현진./한화 이글스

류현진의 구종은 다양하다. 주무기 체인지업을 비롯해 커터, 커브, 슬라이더, 싱커 등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투수의 무기가 많을 수록 포수의 머릿 속은 복잡해진다. 어떤 구종을 상대하는 게 더 효과적일지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최재훈은 “진짜 대화를 많이 해야 할 것 같다. 볼도 좋지만 제구가 최고다. 넣었다 뺄 수 있는 선배다. 그렇기 때문에 나 역시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좋은 공을 갖고 있기 때문에 승부하기 쉬울 것 같다”고 바라봤다. 그러면서 “현진이 형 볼이 어떤지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가장 좋은 볼이 뭘까부터 파악을 해야 한다”고 짚었다.

류현진의 합류는 투수들에게도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특히 젊은 투수들은 류현진을 보고 배울 수 있는 특전이 생긴다.

최재훈은 “기대가 많이 된다. 작년도 좋았지만 작년보다 좋아진 모습이 보인다. 어린 선수들이 많이 연습을 해왔다고 생각한다”면서 “현진이 형이 왔기 때문에 현진이 형을 보면 스스로 힘이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 역시 수비, 도루저지율 등을 높여서 투수들이 10승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화 이글스 포수 최재훈./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 류현진./오키나와(일본)=심혜진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