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멤버 확정·6월 신곡 발표…피프티 피프티, 2기로 '전화위복' 카운트다운[초점S]

4월 멤버 확정·6월 신곡 발표…피프티 피프티, 2기로 '전화위복' 카운트다운[초점s]

▲ 피프티 피프티 키나. 제공|어트랙트

▲ 피프티 피프티 키나. 제공|어트랙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 2기의 윤곽이 드러났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가 키나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멤버 재정비에 돌입했다”라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키나만이 소속사 어트랙트에 남았고, 원년 멤버 시오, 아란, 새나는 어트랙트에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하고 법정싸움을 벌이다 전속계약을 해지당했다.

어트랙트는 최근 공개 오디션 등을 통해 피프티 피프티 새 멤버를 찾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3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칼랑 플레이스에서는 피프티 피프티 새 멤버 공개 오디션이 처음으로 열렸다.

어트랙트에 따르면 120명의 인재가 오디션에 지원했다. 또한 어트랙트는 싱가포르 공개 오디션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등지에서 오디션을 진행하며 피프티 피프티로 활동한 새 얼굴을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다. 최종 오디션은 3월 2일 태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피프티 피프티는 4월까지 2기 멤버를 확정하겠다는 방침이다. 키나를 중심으로 1기처럼 4인조로 구성하거나 5인 체제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4월까지 멤버 라인업을 확정하고 6월에는 신곡을 발표하겠다는 계획.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로 ‘중소의 기적’으로 떠올랐다. 이 곡은 틱톡 등 각종 숏폼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했고, 국내외 차트를 접수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 ‘버블링 언더 핫 100’ 차트 데뷔 후 최단일 진입, ‘핫 100’ 데뷔 후 최단일 진입 및 걸그룹 최장기간 진입 등 신기록을 대거 수립하며 K팝의 역사를 새롭게 썼다.

피프티 피프티는 아란, 새나, 시오의 ‘대탈주’로 한 차례 위기를 겪었으나, 키나가 귀환하면서 ‘전화위복’의 기회를 맞았다. 피프티 피프티와 어트랙트의 법정 싸움이 알려질 당시, 2기 피프티 피프티가 하나의 해결책으로 제시된 바 있는데 이것이 실제로 현실화 된 것이다.

피프티 피프티가 멤버가 아니라 노래가 먼저 유명해진 팀이라는 것은 2기에게도 유리한 지점이다. ‘큐피드’와 동급의, 혹은 더 좋은 곡을 수급해 내놓는다면 피프티 피프티의 입지는 굳히고, 새로운 멤버는 알리고, 팀에 홀로 남은 키나는 진가를 재증명할 수 있다.

키나가 홀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 프라이빗 파티에 참석하는 등 글로벌 활동을 펼치면서 여전히 피프티 피프티를 향한 관심과 기대가 뜨겁다는 것은 입증됐다. 새 술을 새 부대에 담는 피프티 피프티 2기가 어떤 모습으로 재탄생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4월 멤버 확정·6월 신곡 발표…피프티 피프티, 2기로 '전화위복' 카운트다운[초점s]

▲ 피프티 피프티 키나. 제공|어트랙트

▲ 피프티 피프티 키나. 제공|어트랙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