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車 카메라모듈 R&D 파주로…문혁수표 사업재편 '속도'

lg이노텍, 車 카메라모듈 r&d 파주로…문혁수표 사업재편 '속도'

LG이노텍, 車 카메라모듈 R&D 파주로…문혁수표 사업재편 ‘속도’

LG이노텍 서울 마곡 본사. 사진제공=LG이노텍

LG이노텍(011070)이 차량용 카메라모듈 사업의 연구개발(R&D)과 생산기지를 경기도 파주로 일원화한다. 전장부품을 만드는 평택공장을 이전하기로 결정한데 이어 카메라모듈 사업도 한 곳으로 모아 생산성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 사업부 내 차량용 카메라모듈 R&D를 맡고 있는 인력 100여 명의 근무지를 최근 서울 마곡 본사에서 경기도 파주사업장으로 전환했다.

현재 LG이노텍 파주사업장에는 스마트폰·차량용 카메라모듈 생산라인이 있다. 분리돼 있던 R&D와 생산 기능을 한 곳으로 합쳐 시너지를 노린 것으로 해석된다. R&D와 생산지를 일원화할 경우 신모델을 개발할 때 테스트나 시제품 생산 면에서 효율 향상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LG이노텍은 최근 자율주행용 고성능 히팅 카메라모듈 개발을 완료해 2027년부터 양산할 것이라고 밝히는 등 제품군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모바일에 치우쳐있던 카메라모듈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장까지 빠르게 확장하려는 전략이다. 카메라 모듈과 전장부품 사업부를 모두 가지고 있는 LG이노텍 입장에선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제품은 두 사업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교집합적인 제품이다. LG이노텍은 원래 전장부품 사업부에서 차량용 카메라 모듈을 개발·생산해왔지만 2022년 해당 부서를 광학솔루션 부문으로 이관하며 경쟁력 높이기에 주력해왔다. 오랜 모바일 카메라모듈 업력으로 쌓은 광학솔루션 사업의 역량과 기술력을 차량 분야까지 확장하기 위해서다.

공급선 확대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애플 외에도 대형 완성차 업체까지 고객사로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에 카메라모듈을 납품하기 시작한 것이 대표적이다. 시장조사 업체 S&P 글로벌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용 카메라모듈 시장은 지난해 64억 3700만 달러에서 2030년 100억 3000만 달러(약 13조 4000억 원) 규모로 연평균 7%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선 문혁수 최고경영자(CEO)가 지휘봉을 잡은 이후 LG이노텍의 사업 재편에 속도가 붙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문 CEO는 취임 바로 전인 지난해 최고전략책임자(CSO)로서 신사업 발굴과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적극 참여해왔다. 특히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여겨지는 전장 관련 사업에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앞서 LG이노텍은 올초 차량용 모터를 생산하는 경기도 평택 공장의 생산설비를 이전하기 위해 연말 가동 중단을 결정했다. 가동률이 낮은 공장을 정리하며 생산 거점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