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연휴, 가까운 외국으로 가볍게 떠나볼까?

오는 삼일절 연휴에 가볍게 떠나는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금요일인 올해 삼일절은 주말과 함께 총 3일을 쉴 수 있어 근거리 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이 오는 삼일절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니치케이션’ 해외 여행지 ▲일본 오사카 ▲홍콩 ▲베트남 다낭을 추천했다. ‘니치케이션(Niche+Vacation)’은 틈새라는 의미의 ‘니치(Niche)’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짧은 일정을 활용한 틈새여행을 의미한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이 한국인 관광객의 해외 항공권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 오사카’는 올 상반기 가장 인기가 많았던 도시로 나타났다. 아울러 ‘홍콩’은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검색량 증가폭이 가장 높았다. ‘베트남’은 일본에 이어 한국인 여행객들로부터 가장 주목받은 나라로 꼽혔으며, ‘다낭’이 베트남 내 선호도 1순위 도시로 파악됐다.

한국인 인기 해외 여행지 1위 ‘일본 오사카’

일본의 오사카는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여행 경비 덕분에 남녀노소 불문 입문 해외 여행지로 손꼽힌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의 해외 항공권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오사카는 올 상반기 인기 도시 1위를 차지했다.

삼일절 연휴, 가까운 외국으로 가볍게 떠나볼까?

삼일절 연휴, 가까운 외국으로 가볍게 떠나볼까?

오사카의 매력은 전통과 도시의 절묘한 조화에 있다. 랜드마크 ‘오사카성’과 일본 최초의 사찰 ‘시텐노지’에서는 오사카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 문화 체감이 가능하며, 현지 맛집과 상점이 즐비한 ‘도톤보리’, ‘신세카이’에서는 오사카의 매력이 돋보이는 풍성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베, 교토 등 근교 도시와의 접근성도 우수해 여행에 다채로움을 더한다.

검색량 증가폭 가장 두드러진 ‘홍콩’

동서양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홍콩은 최근 한국인 사이 틈새 해외 여행지로 조명받고 있다. 실제로 홍콩은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검색량이 4배 이상 급증해 검색량 증가폭이 가장 큰 나라로 나타났다.

삼일절 연휴, 가까운 외국으로 가볍게 떠나볼까?

다양한 어트랙션이 구비된 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랜드’, 유명 번화가 ‘네이선 로드’ 등 특유의 젊음과 생기가 가득한 홍콩은 관광과 쇼핑, 미식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다. 아울러 홍콩의 밤을 수놓는 화려하고 로맨틱한 야경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AIA 대관람차’·’빅토리아 피크’에 올라 감상하는 매혹적인 홍콩의 밤은 여행의 낭만을 한층 더해준다.

대표 휴양 도시 ‘베트남 다낭’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이 제격이다. 올해 상반기 인기 해외 여행지로 베트남은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그중에서도 다낭이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삼일절 연휴, 가까운 외국으로 가볍게 떠나볼까?

천혜의 자연경관이 돋보이는 다낭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진 한적한 장소에서 심신의 피로를 씻어내보자. 탁 트인 백사장이 매력적인 ‘미케 해변’은 20km가 넘는 아시아에서 가장 긴 해변으로 유명하며,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오행산’에서는 자연이 빚은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달콤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베트남의 명물 연유 커피를 한잔 곁들이는 것도 좋다.

▶ 삼일절 연휴, 가까운 외국으로 가볍게 떠나볼까?

▶ 카타르항공, 게이트그룹과 파트너십 체결하고 기내식 수준 올린다

▶ 에어버스 “아태지역 화물기 시장, 400대 이를 것으로 전망”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