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 32명과 사라졌던 배, 120년 만에 발견

선원 32명과 사라졌던 배, 120년 만에 발견

선원 32명과 사라졌던 배, 120년 만에 발견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선원 32명을 태운 배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가 120년 만에 발견됐다.

더가디언 등 외신들은 지난 2022년 호주 시드니 해안 인근 해저에 가라앉은 채 발견된 난파선이 1904년 7월 사라진 수송선 ‘SS 네메시스호’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배의 길이가 73m인 네메시스호는 당시 호주 멜버른에으로 석탄을 운반하던 중 뉴사우스웨일스주 앞바다에서 강력한 폭풍에 휘말려 행방이 묘연했다.

사고 몇주 후 해안가로 일부 선원들의 시신과 물건들이 떠밀려 와 난파된 것으로 추정됐다가 이번에 배의 잔해가 발견된 것이다.

지난 2022년 다른 분실 화물을 찾던 해저 수색업체가 수중 약 160m에 가라앉은 배를 우연히 찾아냈다. 이후 2년간 조사를 통해 네메시스호가 맞다는 결론을 얻었다.

배는 똑바로 가라 앉아있었지만 뱃머리와 선미 부분은 손상이 심했다.

전문가들은 “폭풍을 만난 네메시스호가 큰 파도에 부딪힌 뒤 너무 빨리 가라앉기 시작해 선원들이 구명정을 투입할 시간이 없었던 것 같다”고 추정했다.

실종된 선원들은 주로 호주, 영국, 캐나다에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에드 후직 호주 고학부 장관은 “사망한 32명의 선원들의 후손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email protected]

▲ “중3 때 노숙자와 관계 후 임신” 최악 사연..박미선 경악 “철이 없어도 너무 없어”

▲ 나훈아 너무나도 슬픈 소식 전했다..“난 떠난다” 은퇴 시사

▲ ‘도경완♥’ 장윤정, 딸 하영 걸그룹 뺨치는 춤실력에 깜짝 “천재인가?”

▲ 지석진, S전자 5조 대주주되다..시대 넘나든 인생역전

▲ ‘정석원♥’ 백지영, 영국 여행 후유증 토로 “딸과 새벽에 일어나..인형놀이 무한 반복”

▲ “호떡 안 먹은지 10년” 한혜진→한가인, ‘소시오패스급’ 절제력에 ‘감탄’

▲ 박명수, 전현무에 결혼 조언 “연예인은 30살 차이도 가능”

▲ 민혜연, 해외여행 중 주진모♥ 잔소리에 질색 “한국에서보다 3배 더 많이 해”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