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거이...' 2006년 엇갈렸던 운명, 류현진과 이재원이 한 팀에!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오!쎈 고친다]

'류거이...' 2006년 엇갈렸던 운명, 류현진과 이재원이 한 팀에!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오!쎈 고친다]

‘류거이…’ 2006년 엇갈렸던 운명, 류현진과 이재원이 한 팀에!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오!쎈 고친다]

[OSEN=고친다, 손찬익 기자] 사람 일 모른다. 언제 어떻게 될지. 2006년 SK의 1차 지명 후보였던 이재원과 류현진이 같은 팀에서 뛸 거라 누가 알았겠는가.

SSG를 떠나 한화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이재원은 12년 만에 독수리 유니폼을 입게 된 류현진을 두고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기대가 크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다. 포수로서 좋은 투수를 많이 만나는 건 영광”이라고 말했다.

'류거이...' 2006년 엇갈렸던 운명, 류현진과 이재원이 한 팀에!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오!쎈 고친다]

이재원은 또 “선수들도 기대를 많이 할 거 같다. 류현진이라는 큰 버팀목이 오면 할 수 있다는 마음이 더 강해지니까 상대도 우리를 쉽게 볼 수 없을 거다.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좌완 빅2 김광현에 이어 류현진과 함께 하게 된 그는 “앞서 말했듯이 좋은 투수를 만난다는 건 포수 입장에서 기쁜 일이다. 투수가 잘 던지면 포수도 빛을 보기 때문이다. 광현이가 좋은 공을 던진 덕분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고 현진이도 전성기를 지나지 않는 좋은 모습으로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류거이...' 2006년 엇갈렸던 운명, 류현진과 이재원이 한 팀에!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오!쎈 고친다]

이어 “좋은 선수들이 많이 왔고 젊은 선수들의 기량이 뛰어나 최대한 많이 이기면서 선수들이 좋은 경험을 쌓았으면 좋겠다. 당장 아주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없겠지만 이기다 보면 경험이 쌓여 내년 혹은 내후년에는 가장 높은 곳을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 소속 구단에서 빅리그 출신 김광현 복귀 효과를 제대로 경험했던 그는 “상대 팀이 우리를 바라보는 모습이 달라진다. 우리 팀원 모두 자신감이 생기고 든든한 느낌이 든다. 야구는 사람이 하는 거라 그런 부분이 확실히 크다. 부인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이재원은 또 “작년에 9위 했다가 당장 1위가 될 수 없겠지만 한 단계씩 올라가면 된다. 그 과정에서 배우는 부분이 있고 그러다 보면 언젠가 우승을 하는 게 아니라 단기간에 우승권 전력이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팀내 젊은 투수들과 호흡을 맞추며 기대 이상이라는 인상을 받은 이재원은 “상위 라운드 출신 투수들이 많아 확실히 좋은 공을 가지고 있다. 경험을 쌓아 마운드에서 어느 만큼 잘 녹여내느냐가 중요하다. 선배들은 절은 선수들이 편안한 상황에서 나갈 수 있게끔 발판을 마련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원은 한화 선수들에 대해 “다들 정말 열심히 한다. 하지만 너무 착해도 잘할 수 없다. 강민이 형과 치홍이도 같은 이야기를 하더라. 가끔씩 쓴소리를 하기도 한다. 좋은 이야기만 하는 건 아니다. 은성이가 잘 닦아놨으니 주장에게 힘을 실어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화 이적 후 표정이 밝아졌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고 밝힌 이재원은 “주변에서도 표정이 많이 밝아졌다고 하더라.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기쁘다. 지난 3년간 웃지 못한 걸 여기 와서 3개월 만에 다 웃고 있다. 즐겁게 야구하는 것도 좋지만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잘하는 게 우선”이라며 “우리 팀에 좋은 포수들이 있으니 그들과 함께 하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거이...' 2006년 엇갈렸던 운명, 류현진과 이재원이 한 팀에! “같이 야구할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오!쎈 고친다]

주장 채은성은 이재원을 비롯해 김강민, 안치홍 등 주장 출신 동료들의 도움이 큰 힘이 된다고 고마워했다. 이에 이재원은 “주장을 해보지 않으면 잘 모른다. 잘해도 못해도 욕먹는다. 중간 역할을 유지하는 게 쉽지 않다. 후배들에게 주장에게 절대적인 힘을 실어줘야 한 팀으로 갈 수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