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폭스바겐 소형 SUV 티록

유럽에서 2세대 모델 포착

쿠페형 디자인에 눈길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폭스바겐-쿠페형

2017년 데뷔한 폭스바겐의 ‘티록’은 티구안의 아랫 급으로 출시된 소형 SUV이다.

쿠페형 디자인에 소형 세그먼트, 그 덕에 국내에서 잘 팔릴 것이란 기대를 가졌던 해당 차량. 그러나 생각 외로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한 차량이기도 하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재작년 초 티록의 판매량은 월 250대 수준을 기록하다 2분기부터 감소세를 보였고, 6월에는 6대 수준으로 대폭 감소했다.

이에 폭스바겐 티록은 네티즌들 사이 단종설이 불거졌는데,

실제 폭스바겐 코리아는 2022년에 티록의 판매를 중단시키기도 했다. 영업 일선에서는 티록의 국내 판매는 향후에도 없을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2세대 티록이 테스트 중 포착돼 네티즌들 사이 화제가 되고 있다.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사진 출처 = ‘carscoops’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사진 출처 = ‘carscoops’

스티커로 위장한 그릴

후면 유리는 각도 눕혀

지난 22일 외신인 ‘카스쿱스’은 테스트 중인 2세대 티록을 포착, 그 실물을 공개했다.

유럽에서 눈길 테스트를 진행하다 포착된 티록의 앞 모습은 그릴 모양으로 위장한 스티커가 부착되었으며, 그릴이 헤드램프의 끝단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에 혼란을 주고 있다.

옆모습으로 넘어오면 창틀의 모습은 큰 변화 없이 유지되나,

차체를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이 삭제되어 한층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후면 유리의 각도가 기존 티록보다 누워 있어 크로스오버에 가까운 형태를 띠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 될 예정

골프와 엔진 공유할 가능성 높아

지난 4월 폭스바겐은 티록의 2세대가 자사의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형 티록에 어떤 엔진이 올라갈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엔진 공유에 익숙한 폭스바겐 그룹이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을 위해 새로운 엔진을 개발할 확률은 극히 낮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출시된 8.5세대 골프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 차량에는 최대 147마력을 내는 1.5리터 엔진이 올라간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268마력을 내는 GTE, 이외에도 2종의 디젤 엔진을 갖추고 있다.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셀토스 취소한다’.. 폭스바겐, 쿠페형 suv 신차 포착에 네티즌 난리

사진 출처 = ‘carscoops’

카브리올레 사양은 삭제 예정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

또한 공개된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 공개될 티록에서는 카브리올레 사양이 빠질 것이라고 한다. 폭스바겐은 작년 한 해 유럽에서 11,693대의 티록 카브리올레를 판매해 유럽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컨버터블이 되었지만, 이는 20만 대에 육박한 일반 티록의 판매량에 비하면 처참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풀체인지로 돌아오는 티록의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1세대 티록이 차급 대비 높은 가격대와 통풍시트, 전동시트 등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옵션들이 빠졌으며, 상대적으로 인기가 없는 디젤 차량만 들여왔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지 못했다. 향후 이런 점들이 보완되어 수입된다면 경쟁력은 충분할 것으로 보여진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