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아시안컵 앞두고 편의점도 ‘들썩’

카타르 아시안컵 앞두고 편의점도 ‘들썩’

한 남성이 픽업서비스를 통해 GS25에서 점원으로부터 치킨을 건네받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이 개막한 가운데 편의점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가 참가하는 스포츠 경기가 벌어질 때마다 편의점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관전에 곁들일 식품을 사기 위한 소비자들이 몰리며 경기 직전 3시간부터 1시간까지 평균 20~40%대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일부 품목은 판매량이 2~3배 급증하기도 한다.

1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아시안컵 개막을 앞두고 편의점마다 축구 경기 관련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CU는 우리나라 첫 경기일인 15일(바레인전)부터 이달 말까지 스포츠 대회 기간 수요가 급증하는 스낵, 주류, 안주류 등 4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 반마리 훈제치킨, 즉석조리치킨 등을 특가에 내놓는다.

CU가 집계한 지난해 아시아 스포츠 행사 주요 경기일의 시간대별 매출 추이를 보면, 경기 시작 전 3시간 동안 매출은 전월 대비 평균 22% 높았다. 경기 시작 1시간 전에는 전월 대비 매출이 최대 45%까지 급증했다. 해당 기간 주류 매출은 35.0%, 안주류 32.7%, 스낵 24.9%, 음료 19.7% 순으로 매출이 늘었다.

스포츠 대회 중 A매치 경기는 특히 매출을 극대화한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2022년 11월 가나전 경기에서는 무알코올 맥주와 맥주 매출이 일주일 전 대비 각각 200%와 150% 증가했다. 마른 오징어류 100%, 치킨 80%, 스낵 70%, 탄산 50% 순으로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국제 대회가 열릴 때마다 수요가 높은 상품 위주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치킨, 주류, 음료, 아이스크림이 할인 판매된다. GS25는 대한민국 축구 경기가 있는 전날과 당일에 주류와 간편식, 안주류를 10~30%대 싸게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대한민국 경기 당일(15일·20일 요르단전·25일 말레이시아전)과 16강전 경기가 열리는 31일에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각종 스낵류에 대해서도 1+1 행사를 이어간다.

문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