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E 엔하이픈, 일본 카바레 접대부랑 다정히 인증샷?…日서 “부끄러워” 탄식 쏟아져

hybe 엔하이픈, 일본 카바레 접대부랑 다정히 인증샷?…日서 “부끄러워” 탄식 쏟아져

사진=SNS 갈무리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일본 행사에 술집 접대부가 정식 초대된 것으로 알려져 자격 논란인 가운데,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엔하이픈이 이 술집 여성과 함께 사진을 찍은 것으로 전해져 팬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겼다.

 

소식을 접한 일본 팬들은 “언제부터 술집 접대부가 당당히 명품행사에 초대되고 한국 인기 스타와 사진 찍을 정도로 지위가 오른 거냐”면서 “부끄럽다” 등 비판을 이어오고 있다.

 

15일 세계일보 취재에 따르면 논란은 지난 13일 엔하이픈 멤버 제이크의 팬으로 보이는 한 누리꾼이 자신의 SNS에 엔하이픈과 일본의 유명 ‘캬바쿠라’(카바레식 클럽) 사장이자 접대부인 A와 찍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사진은 처음 A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것으로, 누리꾼들은 A씨가 공개한 사진을 공유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엔하이픈은 앞서 일본에서 진행된 주얼리 행사 참석하기 위해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에는 엔하이픈을 시작으로 여러 셀럽이 초대됐는데, 엔하이픈이 A씨와 함께 사진을 찍었고 이런 모습이 SNS를 통해 공개됐다. 다만 행사장에서 촬영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모습은 국내외 팬들은 물론 일반에게까지 알려지면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이날 야후 재팬 K-POP 카테고리에 게재된 글과 SNS 등에서 일본 팬들은 A씨와 한국 아이돌 그룹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한 점을 지적하며, 엔하이픈 멤버는 A씨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사진 찍은 거냐는 반문이 이어졌다.

 

일본에서는 유흥업소 여성을 시작으로 성인 배우(AV) 등이 TV 등의 각종 미디어에서 활약하는 등 한국의 정서와는 큰 차이를 드러내지만, 술집 접대부가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며 활동하는 아이돌과 함께했다는 게 일본인으로서 부끄럽다는 우려가 쏟아졌다.

 

문제의 사진을 한국은 물론 다른 나라 팬까지 볼 수 있다는 문제 제기로, 특히 엔하이픈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반면 엔하이픈이 A씨의 정체를 몰랐을 것이란 의견도 나온다.

 

한 일본 팬은 이런 문제를 지적한 K-POP 카테고리 글에 “엔하이픈은 그녀가 누군지 몰랐을 수 있다”며 “만약 알고도 이런 사진을 찍은 거라면 팬들이 생각하는 엔하이픈의 이미지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접대부는 일본에서도 추천할 만한 직업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 생각이 잘못됐나”라고 반문했다.

 

한편 세계일보는 엔하이픈의 하이브의 공식 입장을 듣기 위해 본사를 찾아갔지만 별다른 입장은 밝히지 않았다. 또 A씨의 SNS 계정은 ‘비공개’ 전환됐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