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시총 2조달러 돌파+델 32% 폭등, 또 AI 랠리(종합)

엔비디아 시총 2조달러 돌파+델 32% 폭등, 또 ai 랠리(종합)

스마트폰 화면에 뜬 엔비디아 로고.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월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을 이끌고 있는 엔비디아가 4% 급등, 시총 2조달러를 돌파하고, 미국의 대표적 개인용컴퓨터(PC) 업체 델이 AI 특수로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하자 주가가 32% 폭등하는 등 AI 랠리가 재개됐다.

◇ 엔비디아 시총 2조달러 돌파 : 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전거래일보다 4.00% 급등한 822.79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

엔비디아 시총 2조달러 돌파+델 32% 폭등, 또 ai 랠리(종합)

엔비이아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이로써 시총도 2조달러를 돌파했다. 시총은 2조570억달러로 집계됐다. 엔비디아가 장중에 시총 2조달러를 돌파한 적은 있지만, 마감가 기준으로 시총 2조달러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기업 중 시총 2조달러를 돌파한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엔비디아뿐이다.

엔비디아가 이날 랠리한 것은 미국 중앙은행 연준이 주시하는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3년래 최저를 기록하자 연준이 이르면 6월부터 금리를 인하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로 AI 랠리가 재개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엔비디아뿐만 아니라 제2의 엔비디아로 불리는 AMD도 5.25% 급등했다.

◇ 반도체지수 이틀 연속 사상 최고 : 엔비디아와 AMD가 급등함에 따라 이날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전거래일보다 4.29% 급등한 4929.58포인트를 기록했다.

엔비디아 시총 2조달러 돌파+델 32% 폭등, 또 ai 랠리(종합)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일일 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이로써 반도체지수는 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전일에도 반도체지수는 2.70% 급등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었다.

◇ 델 AI 특수로 32% 폭등 : 이뿐 아니라 미국을 대표하는 PC 업체 델이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한 것은 물론 “AI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밝히자 주가가 32% 가까이 폭등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델은 전거래일보다 31.62% 폭등한 124.59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

엔비디아 시총 2조달러 돌파+델 32% 폭등, 또 ai 랠리(종합)

미국의 유명 PC업체 델컴퓨터 로고.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델은 전일 장 마감 직후 실적 발표에서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델은 지난 분기 매출이 223억2000만달러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 221억6000만달러를 상회하는 것이다. 주당 순익은 2.20달러라고 발표했다. 이 또한 시장의 예상치 1.73달러를 크게 웃돈다.

특히 델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제프 클라크는 실적 발표 이후 콘퍼런스콜에서 “AI 모멘텀으로 이번 회계연도에 큰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기업 고객의 AI 채택 확대로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월가에서 AI 랠리가 재개된 것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서진 ‘잠수 이별 L배우’ 루머…”사실 아냐, 명예훼손 강경”

▶ 차범근 “이강인 부모 회초리 맞아야…손흥민 父 교육 잘 시켜”

▶ 황재균 “딸이 아이돌 한다면 ♥지연 ‘중2병 뮤비’ 보여줄 것”

▶ 39세 기안84 “남성호르몬 검사 ’69세’ 나왔다” 충격 고백

▶ 나균안 “상간녀? 모임 동석했을 뿐…아내가 망치·칼 들고 협박”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