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비, 두바이와 에어택시 독점 운영 계약…‘내년 가동’ (영상)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1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보합권 혼조세로 마감했다. 이번주 소비자물가지수(CPI) 등 주요 물가 지표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이어졌다. 특히 지난주까지 5주 연속 랠리를 이어 온 만큼 숨을 고르는 모양새다.

UBS 글로벌 웰스 매니지먼트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마크 해펠은 “현재 미국 주식은 많은 좋은 소식으로 가격이 책정됐다”며 “다만 강한 경제와 낮은 인플레이션으로 이상적인 골디락스 상황이 지속되면 S&P500지수가 연말 5300선 근처까지 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특징주 흐름은 다음과 같다.

◇조비 에비에이션(JOBY, 6.31, 6.4%) 도심항공교통(UAM) 기체 제조사, 즉 에어택시를 개발하는 조비 에비에이션 주가가 6% 넘게 상승했다. 전기 에어택시 현실화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조비는 앞서 지난 11일 두바이 도로교통청과 에어택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6년간 에어택시를 독점 운영하는 내용의 계약으로 내년 초부터 가동하는게 목표다.

월가에선 이번 계약에 대해 UAE 전역에 에어택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조비, 두바이와 에어택시 독점 운영 계약…‘내년 가동’ (영상)

◇ARM 홀딩스(ARM, 148.97, 29.3%)

영국의 반도체 설계 기업 ARM 주가가 29%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장마감 후 실적을 공개한 후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달 들어서만 110%의 주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앞서 ARM은 3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14% 증가한 8억2400만달러,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0.29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월가 예상치 각각 7억6100만달러, 0.25달러를 웃도는 수준이다.

이어 올해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종전 29억6000만달러에서 31억5500만~32억5000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조정 EPS 가이던스도 1.0~1.1달러에서 1.2~1.24달러로 높였다. 월가 컨센서스는 각각 30억1500만달러, 1.06달러에 형성 돼 있다.

회사 측은 “우리는 AI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성장잠재력에 대한 큰 확신이 있다”며 “이제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고 자신했다.

◇VF 코퍼레이션(VFC, 17.44, 14.0%)

반스, 노스페이스, 팀버랜드 등 브랜드로 잘 알려진 미국의 의류 업체 VF코퍼레이션 주가가 14% 급등했다.

VF코퍼레이션의 지분 1.3%를 보유한 행동주의 투자자 인게이지드 캐피털이 이사회 멤버 교체를 요구하고 있고 VF코퍼레이션 창립 일가가 이를 지지하고 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회사의 변화를 통한 가치 개선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회사 최고경영자가(CEO)가 지난 9일 자사주 6만5360주(총 보유주식 14만4281주)를 추가로 매입했다는 소식이 더해지면서 상승 탄력이 강화됐다.

◆네이버 기자구독을 하시면 흥미롭고 재미있는 미국 종목 이야기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든 국내 주식이든 변동엔 이유가 있습니다. 자연히 모든 투자에도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를 찾아가는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매주 화~금 오전 8시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 ‘이유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데일리(https://www.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헤드라인 뉴스

에이피알, ‘공모가 25만원’ 확정…시총 1.9조 추정

여성 국회의원 후보 가장 적은 개혁신당…이대남 공략 때문?

심상치 않은 전셋값, 어디까지 오르나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