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KIA에도 고민이 생겼다…나성범 공백은 끄떡없었는데, 150km 파이어볼러 공백은 ‘티 나네’[MD광주]

1위 kia에도 고민이 생겼다…나성범 공백은 끄떡없었는데, 150km 파이어볼러 공백은 ‘티 나네’[md광주]

이의리/KIA 타이거즈

[마이데일리 = 광주 김진성 기자] 나성범 공백은 끄떡없었다. 그동안 줄부상을 비웃듯 선두로 치고 오른 KIA 타이거즈다. 그러나 이 선수의 공백은 다소 버거울 조짐이 보인다.

KIA는 16~18일 SSG 랜더스와의 원정 3연전서 시즌 첫 루징시리즈(1승2패)를 기록했다. 그리고 19~21일 NC 다이노스와의 홈 3연전서 2승1패, 위닝시리즈를 챙겼다. 한주를 3승3패, 보합세로 마무리했다. 시즌 극초반에 조금 벌어놓은 승수가 있다. 17승7패. 여전히 승패 흑자 +10이다.

1위 kia에도 고민이 생겼다…나성범 공백은 끄떡없었는데, 150km 파이어볼러 공백은 ‘티 나네’[md광주]

이의리/KIA 타이거즈

두 시리즈의 공통점이 있다. 표면적으로 5번째 선발투수인 이의리의 공백을 결과적으로 효율적으로 메우지 못했다는 점이다. 이의리는 10일 광주 LG 트윈스전서 1⅓이닝 5피안타 1탈삼진 4볼넷 3실점한 뒤 팔의 느낌이 좋지 않다며 스스로 강판했다.

이범호 감독은 대체 선발투수로 우선 김건국을 지목했다. 김건국 외에도 작년 6선발 황동하, 좌완 장민기 등 자원이 없는 건 아니다. 호주 캔버라 스프링캠프부터 정재훈 투수코치가 가장 신경을 쓴 대목이다. 만약 21일에 더블헤더를 치러야 했다면 황동하를 특별엔트리로 사용해 선발투수로 기용하려고 했다.

어쨌든 김건국이 16일 경기와 21일 경기에 나갔다. 결과적으로 KIA는 그 두 경기 모두 내줬다. 김건국은 10일 LG전서 이의리의 강판 이후 갑자기 마운드에 올라와 3이닝 3피안타 1탈삼진 1실점으로 잘 던졌다. 사실 16일 첫 대체선발로 나간 인천 SSG전서도 3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3실점으로 나쁘지 않았다.

그러나 타자들을 압도하지 못한 것도 사실이었다. 21일 광주 NC전서는 2⅓이닝 5피안타 1탈삼진 4사사구 4실점으로 부진했다. KIA로선 두 경기서 패배한 사실보다, 이의리의 공백이 분명히 있다는 걸, 그리고 그 공백을 메우기가 어쩌면 만만치 않다는 걸 느낀 2경기였을지도 모른다.

이의리는 올 시즌 3경기서 1승 평균자책점 4.35로 평범한 성적이다. 그러나 4년차를 맞이한 이의리는 어느덧 KIA에 없으면 안 되는 전력이다. 제구 기복이 있지만, 150km을 뿌리는 좌완 파이어볼러로서 강점도 확실하다. 제구 기복만 해결하면 KBO리그 최고 좌완이라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이 있을까.

있다가 없으니 확연히 티 나는 게 사실이다. KIA가 투타 뎁스가 매우 탄탄한 편이지만, 아무래도 KBO리그 현실상 6선발 이후 자원은 고민이 없을 수 없다. 5선발조차 확실치 않아 고민하는 팀이 많은데, KIA의 이 고민이 다른 9개 구단에 사치로 보일 순 있다.

그러나 KIA와 이범호 감독으로선 이의리의 공백을 메우는 일이 앞으로 은근한 과제가 될 게 확실하다. 나성범, 황대인, 박찬호, 박민, 임기영 등 타선과 불펜 공백은 어떻게든 십시일반의 힘으로 극복했지만, 이의리 공백이 십시일반으로 해결될 수 있을 것인지는, 신중하게 접근할 대목이다.

긴 이닝을 소화하기 힘드니 주로 추격조가 나서야 했고, 추격조가 실점하며 경기를 놓는 패턴이 이어졌다. 이의리는 굴곡근 염좌로 2주 진단을 받은 상황. KIA는 1주를 더해 3주간 무조건 쉬게 할 방침이다. 복귀까지는 아직도 열흘 정도 걸릴 듯하다. 최소 두 차례 정도 대체 선발이 더 필요하다.

1위 kia에도 고민이 생겼다…나성범 공백은 끄떡없었는데, 150km 파이어볼러 공백은 ‘티 나네’[md광주]

김건국/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의 다음 선택은 누구일까. 27일 잠실 LG 트윈스전이 다음 시험대다.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