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신고 했지만 유부녀 아냐"…스리랑카 남편 둔 55세女 이상한 고백

[서울=뉴시스] ‘무엇이든 물어보살’. (사진 = KBS 조이 캡처) 2024.03.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 남자’와 ‘스리랑카 남자’ 둘 중 누구와 살아야 행복할지 고민이라는 A(55)씨가 등장했다.

4일 방송된 KBS 조이(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257회에서 A씨는 “스리랑카 남자와 혼인 신고는 돼 있으나, 혼인신고만 돼 있지 결혼식은 안 했다”라며 스리랑카 남자와 한국 남자, 두 남자와의 삼각관계 고민을 털어놓았다. 자신은 현재 유부녀가 아니라는 얘기다.

MC 서장훈은 “혼인신고가 결혼한 상태라는 거 아니야?”라며 이해가 안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 남편과 현 남편 사이에서 고민이라는 설명에 그제야 상황을 이해한 서장훈은 전 남편도 재결합을 원하는 상황인지 물었다.

하지만 A씨는 “아니요. 전 남편은 좀 매정하고 냉정해서…”라는 애매한 답변을 내놓았다. “그럼 전 남편은 같이 살고 싶은 생각이 없는 거네”라고 MC 이수근이 정리하자 A씨는 “그런 타입이라 스리랑카 남자랑 혼인신고를 했다”라고 얘기를 이어갔다.

특히 A씨는 혼인 신고가 돼 있는 스리랑카 남자와 같이 살아야 하는데 자신보다 나이가 열 세살이나 어린 점이 우려된다고 했다. 또 완경을 했지만 아이를 낳으려 한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특히 “현 남편이 스리랑카에서 600만 원이면 난임 시술을 해준다는 얘기를 꺼냈다”라고 대답해 보살들의 말문을 막히게 했다.

A씨는 28세 때 만난 전 남편과는 임신하게 되면서 결혼까지 했지만 모든 걸 시어머니랑만 의논하는 모습에 홧김에 이혼하자고 했다고 한다. 그런데 전 남편이 두말없이 법원에 가서 이혼 도장을 찍으며 6년간의 결혼 생활을 끝나게 됐다.

이후 갈 데가 없어 지인 다방에서 숙식하며 지내며 손님으로 온 스리랑카인 남편을 만나 2년 뒤 혼인 신고를 했다. 그러나 아기가 생기지 않아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가 2015년에 이혼하게 됐다. 그 다음에 전 남편 사이에서 낳은 딸과 함께 살았으나 집안일로 잔소리하며 갈등이 심해졌다. “안 나가면 경찰을 부르겠다”라는 딸의 경고에 다시 스리랑카 남편에게 방을 구해달라고 부탁했다. 이를 계기로 재결합한 뒤 스리랑카에 돌아가서 함께 살자고 약속했다. 스리랑카 남편은 한국에서 살거나 애가 없어도 이해해 주기로 했다고 했다.

이런 갈팡질팡하는 A씨의 얘기를 듣고 답답한 서장훈이 언성을 높이며 “전 남편은 같이 살 마음이 없고 법적으로 유부녀인 사연자가 두 사람을 놓고 고민하는 자체가 모순”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A씨는 갑자기 눈물을 흘렸다. 자신은 혼자 살 집을 얻을 여유도 없고 혼자 살 용기가 없다고 고백했다.

이수근은 “힘들 때 나를 위로해 준 사람이 누군지 생각해 보세요”라고 조언했다. 서장훈도 “현 남편에게 충실하고 과거는 잊고 사세요”라며 위로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