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복귀 확정! 한화와 4년 170억원 계약, 내일 오키나와 캠프 합류

류현진 복귀 확정! 한화와 4년 170억원 계약, 내일 오키나와 캠프 합류

류현진 복귀 확정! 한화와 4년 170억원 계약, 내일 오키나와 캠프 합류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류현진의 복귀가 확정됐다. 지난 2012년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10년의 시간이 지나 KBO리그에 돌아오게 됐다.

20일 엑스포츠뉴스에 따르면 류현진은 한화와 최종 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 수준은 4년에 170억원 규모. 공식적인 절차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는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서 SSG 랜더스 복귀 당시 151억원보다 큰 규모이자, 지난해 양의지가 두산과 맺은 4+2년 152억원 넘긴 국내 최대 계약 규모다.

또 같은 날 한국일보 역시 류현진이 오는 21일(내일) 곧바로 오키나와 캠프 합류를 앞두고 있는 내용을 보도하기도 했다.

류현진 복귀 확정! 한화와 4년 170억원 계약, 내일 오키나와 캠프 합류

류현진은 2006년 KBO리그 한화 이글스에서 데뷔한 이후 2012년까지 한국 무대 통산 190경기 98승52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2.80의 성적을 남겼다.이후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통산 185경기 1055.1이닝 78승 48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3.27을 남겼다.

앞서 지난 19일 KBS의 보도에 따르면 류현진은 토론토에 보관하고 있던 5톤 트럭 두 대 분량의 짐을 한국으로 보내기로 결정했다. 류현진은 토론토와 계약이 끝난 이후인 지난해 11월 토론토 자택에 있던 짐을 현지 물류회사 창고로 옮겨 보관해왔다. 짐을 모두 국내로 보냈다는 것은 국내 복귀기 사실싱 인정되는 순간이었다.

또 같은 날 저녁 MHN스포츠와 연락이 닿은 야구계 관계자도 “류현진이 한화로부터 최종 제안을 받았다. 류현진 역시 최종적으로 고민 중이다”라고 전했고, 한화 구단 역시 “내일(20일)이 되어야 알 것 같다. 구단은 류현진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하며 사실상 국내 복귀에 무게가 실렸다.

류현진 복귀 확정! 한화와 4년 170억원 계약, 내일 오키나와 캠프 합류

사진=토론토 구단 SNS

현지 매체인 BNN은 “류현진은 한화 이글스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KBO 역사를 새로 쓸 준비를 마친 것”이라며 “류현진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계약 종료 후 한화 이글스와 협상을 진행 중이다. 류현진의 KBO 복귀 가능성은 그의 미래와 MLB, KBO리그에 미칠 영향이 크다. 확실한 것은 류현진의 결정이 KBO의 수준과 인지도를 높이고 현재와 미래의 선수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리안 몬스터’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한국 투수 류현진은 그의 화려한 커리어의 근원으로 돌아갈 수 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계약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계약이 종료된 후 이뤄진 것으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의 7년간을 포함해 11년간의 메이저리그(MLB) 생활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화를 비롯해 여러 MLB 팀들이 그의 영입을 위해 경쟁을 펼쳤고, KBO리그 한화가 MLB 구단보다 좋은 조건을 내세웠다. 야구계에서는 류현진의 결정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지난 2006년 KBO 신인왕과 MVP를 모두 거머쥔 것을 시작으로 2019년 평균자책점 2.32 등 좋은 성적을 거두며 네셔널리그 사이영상 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BNN은 “류현진이 다시 한화 이글스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팬과 전문가 모두 KBO에 미칠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국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류현진의 KBO리그 복귀는 한국에게 최고의 조건”이라고 평했다.

이어 “류현진의 커리어와 한국 및 세계 야구에 있어 중요한 순간이 될 것이다. 야구계가 숨죽이며 지켜보는 가운데 류현진의 선택은 결과에 상관없이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순간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고 피력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마침내 한국으로 돌아온다.

 

사진=연합뉴스, 토론토 구단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