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인데 신고해 봐라” 노래방서 술·도우미 부르고 돈 안 낸 30대 남성, 결국,..

인천 소재 한 노래연습장에서 주류와 도우미를 제공받은 30대 남성이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오히려 “불법영업으로 신고하겠다”며 업주를 공갈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불법인데 신고해 봐라” 노래방서 술·도우미 부르고 돈 안 낸 30대 남성, 결국,..

노래방 자료사진, 여성 자료사진/ Vershinin89-shutterstock.com, Antonio Guillem -shutterstock.com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0단독 현선혜 판사는 이날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공갈) 및 공갈 혐의로 기소된 A(34)씨에게 벌금 200만 원을 선고했다.

A씨는 2021년 10월 18일 오후 8시 지인 B씨와 함께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노래연습장을 찾아 주류와 도우미를 제공받는 등 약 4시간 동안 업장을 이용했다. 이후 업주를 공갈해 요금 약 50만원을 내지 않은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당시 그는 당시 요금 지불을 요구하는 업주에게 “불법인데 왜 돈을 받냐”고 말했다. 이어 “벌금도 맞을 텐데 신고하든지 알아서 하라”고 협박하며 요금을 내지 않았다.

A씨는 같은 달 21일 오후 7시쯤 같은 노래방에 찾아 2시간 동안 주류와 도우미를 제공받았다. 이어 이번에도 업주에게 “나는 카드가 없으니 신고하든지 말든지 마음대로 하라”며 협박하고 요금 15만원을 내지 않았다.

다른 노래방에서도 범행을 했다. A씨는 2022년 1월 15일 오전 5시 남동구 소재 다른 노래방에서 주류·도우미를 제공받는 등 10시간 동안 이용했지만 역시 요금 100만 원을 지불하지 않았다.

업주가 요금 결제를 요구하자 A씨는 계산하지 못하겠다며 “경찰에 신고하라”고 협박했다. 또 “100만 원을 받는 것보다 영업정지에 벌금 받는 타격이 더 클 것”이라고 업주를 위협했다.

재판에서 A씨는 “범행 당시 양극성 정동장애 등으로 인해 심신미약 상태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설령 A씨가 심신미약 상태에 있었다 하더라도 범행의 경위, 범행 후의 정황, 피고인의 범죄전력 등을 종합했을 때 심신미약을 사유로 형을 감경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양형 이유를 판시했다.

이어 “A씨가 피해 회복을 위해 별다른 노력을 했다고 보이지 않는다”면서 “피해자들로부터 용서받지도 못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A씨는 벌금 200만 원의 약식명령에 불복해 정식재판을 청구했다. 하지만 1심은 약식명령액과 같은 벌금 200만 원을 선고했다. 이에 따라 노래방을 돌며 내지 않은 총 165만 원보다 35만 원이 많은 200만 원을 벌금으로 내게 된 셈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