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돔 4번, 한국 0번…현대카드 부회장 “스위프트에 말도 못 꺼냈다”

도쿄돔 4번, 한국 0번…현대카드 부회장 “스위프트에 말도 못 꺼냈다”

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디 에라스 투어’에서 테일러 스위프트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최근 일본 도쿄돔 공연을 성료한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내한 공연이 이루어지지 못한 데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현대카드는 유명 팝스타들의 내한 공연을 주최하는 ‘슈퍼콘서트 시리즈’를 열어오고 있다.

정 부회장은 1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위프트의 ‘디 에라스 투어’ 도쿄돔 공연 영상을 올렸다. 그는 “잘 섭외해서 ‘헬로 서울’이라는 말을 들었어야 했는데 여기에 와서 ‘헬로 도쿄’라는 말을 듣는다”고 했다. 앞서 정 부회장이 섭외한 가수들은 콜드플레이, 폴 매카트니, 비욘세, 퀸, 레이디 가가, 스티비 원더, 브루노 마스 등이었다.

정 부회장은 “각국 정부들까지 관심을 보인 섭외 각축전에 우리는 대형 공연장이 없어서 말도 꺼내지 못했다”며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스위프트가 공연을 여는 도시마다 막대한 경제적 효과가 발생해 ‘스위프트노믹스’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공연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도쿄돔 이곳저곳을 둘러본 사진도 게재했다.

정 부회장은 “한곡, 한곡 다른 무대 세팅을 선보이는 공연이어서 수많은 인원들이 분주하게 뛰어다닌다”며 “무대 좌우에 두 개의 밴드를 배치해 좌우 미러 이미지를 만든 무대도 처음 본다”고 했다.

도쿄돔 4번, 한국 0번…현대카드 부회장 “스위프트에 말도 못 꺼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1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개한 테일러 스위프트의 도쿄 공연 장면. /정 부회장 페이스북

스위프트는 지난해부터 ‘디 에라스 투어’를 돌고 있다. 북미·남미 투어 60회 만으로 매출 10억 달러(약 1조3365억원)를 기록하며 전 세계 대중음악 콘서트 투어 사상 최고 매출을 올렸다. 스위프트는 지난 7~10일 도쿄 공연 4번을 치렀고, 다음 달 싱가포르 공연 3회를 앞두고 있다. 그러나 한국은 공연지로 선정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국내 대형 공연장 부족 문제가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지난해까지 27차례 진행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중 매카트니, 콜드플레이, 브루노 마스 등의 공연은 5만석 규모의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렸다. 그러나 이곳의 리모델링 공사가 2026년까지 이어질 예정이어서 한동안 국내에선 대형 콘서트를 주최하기 힘들 전망이다.

고척스카이돔 콘서트 관련 최대 수용 인원은 3만명이다.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 수용 인원은 5만명이긴 하지만, 축구 경기를 위한 잔디 관리 문제로 인해 대관이 쉽지 않다.

스위프트는 2011년 2월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옛 체조경기장)에서 단 한 차례 내한 공연했다. 그의 이번 도쿄돔 공연으로 창출된 경제효과는 341억엔(약 3035억원)에 달한다고 재팬타임즈는 전했다. 2023년 3월 시작된 ‘디 에라스 투어’는 올해 12월까지 이어진다. 최종 공연 수입은 2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