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꺼번에 대학 떠난 교수들...간호학과 학생들 '날벼락' [지금이뉴스]

한꺼번에 대학 떠난 교수들...간호학과 학생들 '날벼락' [지금이뉴스]

한꺼번에 대학 떠난 교수들…간호학과 학생들 ‘날벼락’ [지금이뉴스]

경남 창원문성대학교 간호학과의 전임 교수가 부족해 자칫 학생들이 간호사 국가고시도 치르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23일 창원문성대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당초 10명이었던 간호학과 전임 교수 중 5명이 한꺼번에 개인 사정 등을 이유로 사직하며 학교를 떠났습니다.

전임 교수 부족 사태가 길어지면 학생이 간호사 국가고시를 치르는 데 필요한 수업을 개설하지 못합니다.

또 창원문성대가 간호학과 인증평가를 통과하기 위해선 11명의 교수가 있어야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학 측은 전임 교수 채용 공고를 지난해 1월부터 냈으나 마땅한 지원자가 없어 채용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4일에는 남은 교수들이 학교 측에 전임 교수를 채용해달라고 공식 요청도 했습니다.

이에 학교 측은 지난달 6일에도 2024학년도 교원 채용공고를 냈지만, 현재까지 지원자는 없습니다.

창원문성대 간호학과 소속 재학생은 지난해 10월 기준 427명입니다.

전임 교수 5명과 강사, 겸임 교수만으로 학생 수업과 관련 업무를 진행하기에는 벅찬 숫자입니다.

전임 교수 부족이 1년 가까이 이어지자 지난 15일 대학 간호학과 한 교수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리엔테이션에서 “학교에 전임 교수가 부족해 휴강하거나 간호사 국가고시를 치르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는 취지의 발언도 했습니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학생들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를 꾸렸고, 대학은 대책위 등 간호학과 구성원과 학부모에게 이 문제와 관련한 설명회를 지난 18일과 22일에 두 차례 열었습니다.

대책위는 이 설명회에서 학교에 다음 달 16일까지 간호학과 전임교수가 총 11명이 되도록 충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또 지원자가 없다면 채용 자격요건을 완화하고 임금 인상 등 교수 처우개선으로 채용을 원활하게 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대학 관계자는 “학생들이 우려하는 피해는 절대 없게 하겠다”며 “전임 교수 채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мќґ м„

화면출처ㅣ창원문성대학교

#지금이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