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지·김효주, HSBC 첫날 공동 5위…고진영 등 4명 10위

전인지·김효주, hsbc 첫날 공동 5위…고진영 등 4명 10위

전인지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한국 선수들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HSBC 위민스 월드챔피언십(총상금 180만달러) 첫날 선전을 펼쳤다.

29일 싱가포르의 센토사 골프클럽 탄종 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한국 선수 6명이 10위 안에 들었다.

전인지와 김효주는 나란히 2언더파 70타를 치고 안드레아 리(미국), 리오나 매과이어(아일랜드)와 공동 5위에 올랐다.

단독선두 세라 슈멜젤(미국·4언더파 68타)과 2타 차다. 공동 2위는 3언더파를 친 릴리아 부(미국), 린 그랜트(스웨덴), 에스터 헨젤라이트(독일)다.

이날 전인지는 1번 홀(파4)을 보기로 시작했으나 2∼5번 홀에서 버디 3개를 낚았고 9번 홀(파4) 보기와 11번 홀(파4) 버디를 맞바꿨다.

재작년 대회에서 준우승한 전인지는 “싱가포르에 좋은 기억이 있기 때문에 코스에서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낀다”면서 “현재에 계속 집중한다면 우승은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효주는 버디 2개와 보기 1개로 전반을 마친 뒤 14번 홀(파4)에서 버디를 솎아냈다.

전인지·김효주, hsbc 첫날 공동 5위…고진영 등 4명 10위

김효주

총 13명의 공동 10위(1언더파 71타)에는 디펜딩 챔피언 고진영을 비롯해 최혜진, 신지은, 양희영이 포함됐다.

고진영은 버디 4개, 보기 3개를 묶어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 첫날을 언더파로 마쳤다.

이 대회는 고진영이 지난 2년 동안 시즌 첫 승을 안았던 곳이다.

지난 시즌 최종전 투어챔피언십을 무릎 부상으로 기권했던 고진영은 그 기억을 되살려 통산 16승째를 따내겠다는 각오다.

이밖에 유해란 공동 23위(이븐파), 이미향 공동 30위(1오버파), 신지애 공동 36위(2오버파) 순이다.

약 한 달 만에 복귀한 리디아 고(뉴질랜드)는 보기 4개를 적어내 공동 53위(4오버파 76타)에 그쳤다.

전인지·김효주, hsbc 첫날 공동 5위…고진영 등 4명 10위

고진영

이 대회는 한국 선수가 최근 8차례 대회에서 7차례 우승했을 정도로 유독 강세를 보여온 대회다.

2019년 박성현, 2021년 김효주가 정상에 오르고 고진영이 2연패를 달성하면서 4년 연속 한국 선수가 우승했다.

2018년 우승도 교포 선수인 미셸 위 웨스트(미국)였다. 2020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회가 열리지 않았다.

전인지·김효주, hsbc 첫날 공동 5위…고진영 등 4명 10위

리디아 кі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