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수가' NC 또 중도 귀국자 발생, 1루 기대주+깜짝 국대 발탁 부상 하차

'이럴수가' nc 또 중도 귀국자 발생, 1루 기대주+깜짝 국대 발탁 부상 하차

‘이럴수가’ NC 또 중도 귀국자 발생, 1루 기대주+깜짝 국대 발탁 부상 하차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NC 다이노스에 또 부상 이탈자가 발생했다. 오영수와 박주찬이 중도 귀국했다.

NC 내야수 오영수가 현지 시각 19일 짐을 싸 귀국한다.

지난 13일 훈련 도중 왼쪽 햄스트링에 불편함을 느꼈다. 이후 햄스트링 경직 증상이 계속 일어나면서, 정상적인 훈련 진행이 어렵는 판단을 내렸다. 국내로 돌아와서 병원 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오영수에게 올 시즌은 무척 중요하다. 지난 2시즌 동안 NC의 1군 주전 멤버로 자리를 잡아가던 상황이다. 타율은 낮지만, 한방과 클러치 능력 등 타격 자질을 가지고 있다. 1루수 겸 중심 타자로도 기용하면서 가능성을 점검했다.

올 시즌은 NC가 외국인 타자로 1루수 맷 데이비슨을 영입하면서, 백업 1루수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타격에서 조금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데이비슨과 더불어 NC 내야진 뎁스가 훨씬 더 탄탄해질 수 있다. 그러나 스프링캠프 절반을 지나는 시점에서 햄스트링 통증이 발생하면서 개막 준비에도 차질이 생겼다. 일단 정확한 몸 상태를 파악한 후 다시 기술 훈련, 실전 감각 점검에 들어갈 예정이다.

벌써 NC 미국 캠프인 ‘CAMP 2’에서 세번째 중도 이탈자다. 지난 2일에는 전사민이 캠프 시작하자마자 내복사근 파열 부상으로 중도 귀국했다. 전사민은 공식 훈련 첫날인 2월 1일 훈련 도중 왼쪽 옆구리 통증을 느꼈다.

이튿날인 2월 2일 한국으로 곧장 귀국해 정밀 검사를 진행했고, 병원 검진 결과 왼쪽 내복사근 부분 파열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전사민은 재활에만 3~4개월 소요가 예상되고, 이후 옆구리 근육이 완전히 회복된 이후 다시 기술 훈련을 비롯해 실전 준비에 나설 수 있다. 다행히 다음달에는 정상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스프링캠프를 정상적으로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실전에 돌입하기까지 준비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일에는 내야수 박주찬이 부상으로 귀국했다. 2019년 육성선수로 NC에 입단했다가 방출 후 재입단 과정을 거친 박주찬은 군 복무 후 지난해 두각을 나타냈다. 퓨처스리그 83경기 타율 3할3푼6리(295타수 99안타) 3홈런 34타점. 1군 무대 데뷔와 1군 첫 안타도 터뜨렸다.

시즌 종료 후에는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합류해 맹활약을 펼쳤다. 이번 미국 캠프 참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올 시즌에 대한 기대치를 키웠는데 예상치 못한 부상에 급제동이 걸렸다.

지난 6일 2루 베이스 커버 수비 훈련을 하다가 베이스를 밟고 몸을 돌리는 동작에서 왼쪽 무릎을 다쳤다. 가벼운 통증이 아니라고 여겨 곧장 귀국길에 올랐고, 귀국 이후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왼쪽 무릎 연골 파열 진단이 나왔다. 수술이 결정됐다. 박주찬은 오는 22일 국내에서 수술을 진행하며, 재활 기간에만 5~6개월이 소요된다. 전반기는 사실상 아웃이다.

나유리 기자 [email protected]

▲ 임시완, ‘생활고 고백’ 제아 김태헌 도왔다 “팬들한테는 돈 받지마”

▲ 배우→무속인 정호근, 작두타고 갑자기..“아무나 못 타는 것”

▲ ‘최양락♥’ 팽현숙 “생활고 시달렸는데..박명수가 은인”

▲ 조영구 확 바뀐 외모 충격..얼굴 왜 이렇게 달라졌어? (동치미)

▲ 사망했다가 하루 만에 부활한 배우..160억원 피소

▲ “가슴 터져 재수술” ‘49살’ 박보드레, 충격적인 비키니 몸매..박슬기 극찬

▲ “치와와 같았다”. 오윤아, 시술 ‘실패’ 고백..“얼굴 광대가 너무 튀어나와 보여”

▲ “기자가 알려준 놀라운 얘기”..심현섭 “테러로 사망한 父, 알고 보니”

▲ “’태양의 후예’ 우리집서 촬영” 노주현, 800평 규모 전원 생활 공개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