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11세대 출시…"한국 소비자 니즈 담았다"(종합)

7개 라인업…디지털 환경 최적화·개인화 기능 탑재

벤츠코리아, 올해 9개 차종 출시…세계 첫 ‘마이바흐 전시관’ 오픈 예정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AMG 라인의 전면 그릴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가 8년 만에 11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국내에 상륙했다.

벤츠코리아는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관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E클래스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E클래스는 아방가르드, AMG 라인, 익스클루시브 3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벤츠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현대적인 우아함을 결합했다는 게 벤츠코리아의 설명이다.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보닛 위에 벤츠 엠블럼과 3개의 수평형 선이 강조된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이다. 아방가르드와 AMG 라인은 벤츠의 삼각별 엠블럼을 형상화한 그릴이 채택됐다.

전면에는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리어 램프에는 벤츠 삼각별 디자인이 적용됐다.

E 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00 4MATIC AMG 라인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되고, 이후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 E 200 아방가르드,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5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가 출시된다. 7개 라인업을 구축하는 것이다.

파워트레인은 모두 내연기관 엔진에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혹은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다.

벤츠, 더 뉴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공개

11세대 모델은 이전 모델보다 한결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됐다.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튜브, 웹엑스, 줌, 틱톡 등 글로벌 기업이 개발한 앱과 국내에서 개발된 에센셜, 플로, 웨이브, 멜론 등 엔터테인먼트 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E클래스에 적용된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5G 모듈은 빠르고 매끄러운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는 주된 역할을 한다.

아울러 E클래스는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기능을 자동 설정해주는 개인화 기능이 탑재됐다. 가령 운전 중 음악을 즐긴다면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블루투스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특정한 날짜,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등에 따라 원하는 차량 기능이 자동으로 구현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는 돌비 애트모스에서 재생되는 풍성한 음악에 맞춰 사운드를 시각화한다. 빠른 박자에는 역동적인 조명으로, 감미로운 음악에는 부드러운 조명을 비추는 식이다.

내부에는 14.4인치의 액정표시장치(LCD) 중앙 디스플레이가 장착됐고, 동승자를 위한 MBUX 슈퍼스크린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기본 적용됐다. 도로 위에 헤드램프로 기호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기능이 더해진 ‘디지털 라이트’는 하반기 출시되는 모델에 탑재된다.

신형 E클래스 내부

벤츠코리아는 E클래스의 기획 단계부터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담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6년 국내에서 론칭한 E클래스 10세대 모델은 수입차 단일모델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 20만대 돌파’를 기록했으며, 8년 연속 수입차 판매량 1위에 오르는 등 명실상부한 벤츠의 간판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올리버 퇴네 벤츠 제품전략 및 운영 총괄 부사장은 “작년 한국에 판매된 벤츠 3대 중 1대가 E클래스였다”며 “한국은 E클래스 최고의 시장으로서 그 중요도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특히 벤츠는 마이바흐 브랜드 전시장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센터’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 오픈하기로 했다. 벤츠 본사가 위치한 독일, 시장 규모가 큰 중국보다 먼저 한국에 들어서는 것이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는 올해 안에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들어선다.

벤츠, 더 뉴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미디어 행사 개최

벤츠코리아는 올해 2종의 전기차, 5종의 완전변경 모델 등 총 9종의 차량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E클래스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CLE 쿠페, CLE 카브리올레를 공개한다. 하반기에는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와 G클래스 최초의 전동화 모델을 국내에 소개한다.

올해 출시되는 부분변경 모델은 4종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EQA 및 EQB 부분변경 모델은 상반기에, G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은 하반기에 각각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