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촌주공도 20억 시대".. 입주 7개월 앞두고 입주권 급등세

[땅집고] 서울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올림픽파크 포레온’. 입주 7개월을 앞두고 전용 84㎡ 매매가격이 처음으로 20억원을 돌파했다./강태민 기자

[땅집고] 올림픽파크 포레온 국민평형 전용 84㎡가 20억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초 18억~19억에 거래되다 매물이 소진되면서 21억원까지 가격이 치솟았다. 둔촌주공 재건축 단지인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11월 입주를 약 7개월 앞두고 ‘2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17일 강동구 둔촌동 현지 공인중개업소에 따르면, 올림픽파크 포레온 전용 84㎡는 지난달 21억원에 최고가로 거래가 됐다. 이 거래 외에 20억원대 거래도 3건 이상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는 지난달 8일과 13일에 각각 19억8363만원(12층 입주권), 19억3455만원(9층 입주권)에 실거래 사례가 마지막으로 올라와있다. 해당 매물은 잔금이 들어온 이후 신고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한 달 전에 거래된 사례로 봐야한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의 설명이다.

올림픽파크 포레온 A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올해 들어 거래가 조금씩 이뤄지면서 20억 이상으로 가격이 뛰었다”며 “조합원 입주권 매물이 비교적 많고 19억원대 매물도 있긴 하지만, 동호수 위치가 괜찮은 매물은 20억원 이상으로 봐야한다”고 했다.

1만2032가구가 입주하는 올림픽파크 포레오은 국내 최대 규모 단지로 부지가 워낙 넓어 아파트 매물 별로 가격 편차가 크다. 5호선 둔촌역과 가까운 단지의 경우 호가가 더 비싸다.

이 단지 전용 84㎡ 분양가는 12억~13억원이다. 20억원 대에 실거래가 이뤄지면서 입주권에 붙은 웃돈(프리미엄)만 7억원에 달한다. 당분간 입주권 가격은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반면 전세금은 약세다. 올림픽파크 포레온 총 1만2032가구 중 일반분양 물량만 4786가구에 이른다. 전세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지면서 인근 전세 시세보다 한참 낮은 가격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15일 발표한 ‘3월 전국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신규 입주 물량이 많은 강동구(-0.09%)는 서울에서 유일하게 전세금이 하락했다. /박기홍 땅집고 기자 [email protected]

▶헛점 투성이 부동산 가계약, ‘안심싸인’ 으로 한번에 해결! ☞안심싸인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