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남규 딸'15세 유예린의 폭풍성장,WTT알제리 U-19 女단식 언니들 꺾고 2연속 우승!

'유남규 딸'15세 유예린의 폭풍성장,wtt알제리 u-19 女단식 언니들 꺾고 2연속 우승!

‘유남규 딸’15세 유예린의 폭풍성장,WTT알제리 U-19 女단식 언니들 꺾고 2연속 우승!

‘한국 여자탁구의 미래’ 유예린(15·화성도시공사)이 새해 국제무대에서 눈부신 금빛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유예린은 3일(한국시각) 알제리 라쿠폴 알제 아레나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유스 컨텐더 알제리 U-19 여자단식 개인전 결승에서 ‘홍콩 유망주’ 웡호이퉁에게 3대1로 역전승하며 또 하나의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난달 27일 WTT 유스 컨텐더 튀니지 17세 이하(U-17) 금메달에 이은 2연속 역전 우승이자 19세 이하 대회 첫 우승이다.

이날 유예린은 1게임을 7-11로 내준 후 2게임을 11-9로 가져오며 게임스코어 1-1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3게임 6-6, 7-7, 팽팽한 흐름을 이어가다 7-10로 밀렸다. 게임포인트까지 내주며 흔들리는 듯했다. 그러나 유예린의 게임은 이때부터였다. 이후 내리 3득점하며 10-10 듀스 접전을 시작했고 강력한 포어톱스핀으로 승부하며 14-12 끝내 승리하며 흐름을 바꿨다. 고비를 넘긴 후 유예린은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4게임을 11-6으로 마무리하며 게임스코어 3대1로 짜릿한 우승을 완성했다.

유예린은 알려진 대로 1988년 서울올림픽 남자단식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한국거래소 감독의 딸이자 대한민국 탁구의 미래로 손꼽혀온 ‘탁구영재’다. 유예린은 올해 부천 소사중을 졸업한 후 오직 탁구에 전념하기 위한 선택을 했다. 김형석 감독의 화성도시공사 탁구단 유소년팀에 입단한 후 방송통신고에서 학업을 이어간다. 유 감독의 애제자인 ‘국대 에이스’ 출신 조언래 코치가 새 시즌 개인코치로 동행, 세심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 가운데 ’15세’ 유예린은 U-17, U-19 여자단식, 서너살 위 언니들과의 맞대결에서 밀리지 않는 기술과 위기를 극복하는 뒷심을 선보이며 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문선수의 길에 들어선 고등학생 딸을 개인 전담코치에게 맡기고 본인은 ‘거리두기’를 하고 있다는 유남규 한국거래소 감독은 “예린이가 튀니지, 알제리 두 대회를 이어하느라 체력 소모가 많았을 텐데 정신력으로 이겨내는 모습이 좋았다. 많이 성숙한 것같다. 조언래 코치가 꼼꼼하게 지도해줘 고맙다”며 흐뭇함을 전했다. “과거엔 역전패도 많이 당했는데 최근엔 오히려 역전승 하는 모습이 많이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연습할 때 노력한 것이 경기에서 나오고 있어 이번 우승을 통해 자신감이 많이 붙을 것같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 유남규 감독의 한국거래소행이 결정된 김가온(포항 두호고3)도 남자단식에서 동반 우승 소식을 전했다. 김가온은 이날 인도 자시 모디에게 게임스코어 3대1(11-3, 11-6, 9-11, 12-10)로 승리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유예린과 김가온은 튀니지 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 혼합복식서도 2위에 오르며 2연속 준우승을 기록했다. 유예린과 김가온은 이달 14~17일 WTT 싱가포르 유스 스타 컨텐더 대회에 나선다.

딸과 제자의 쾌거에 유 감독은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내년 한국거래소에 입단할 김가온과 예린이가 함께 남녀단식에서 우승해 겹경사다. 임종훈, 김동현, 안재현 등 기존 국가대표 에이스들과 권혁, 김가온 등 어린 선수들을 잘 성장시켜 대한민국 탁구의 자존심을 이어가는 좋은 팀을 만들어가겠다”며 한국탁구 레전드 사령탑의 각오를 전했다. 전영지 기자 [email protected]

▲ ’60대’ 이미영, 군살無 비키니 몸매 ‘충격’..20대인 줄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코엑스서 포착! 올리브 오일 시음하는 모습이 우아해

▲ “중3 때 노숙자와 관계 후 임신” 최악 사연..박미선 경악 “철이 없어도 너무 없어”

▲ ‘5억 다이아 청혼’ 한채영, 초호화 저택..“선착장도 있다”

▲ 손태영, ♥권상우 닮아 ‘훈훈+큰 키’ 子 자랑 “유독 커 버린 거 같은 너”

▲ 신지 “김종민, 바보 연기? 실제로도 모자란 사람”

▲ 안현모 “차라리 빨리 이혼을 했다면”..’내연녀 청산가리 살인사건’에 분노

▲ 자택서 쓰러졌다가 사망한 배우 이영..“갑자기 세상 떠나 충격”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