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16강 탈락 에버턴전, 8강 탈락 브라이턴전 돌아온다" 토트넘, 우승 기원 대신 '손흥민 복귀' 시점만 계산 중

“SON 16강 탈락 에버턴전, 8강 탈락 브라이턴전 돌아온다” 토트넘, 우승 기원 대신 ‘손흥민 복귀’ 시점만 계산 중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 아시안컵 참가 중인 토트넘 주장 손흥민을 향한 토트넘과 영국 언론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그가 언제 복귀할지에 관심이 가장 집중됐다.

영국의 풋볼런던은 21일(한국시각) ‘토트넘은 손흥민, 파페 사르, 이브 비수마의 복귀 날짜만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풋볼런던은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토트넘 선수들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중간 휴식기 후 보기 드문 주말 휴가를 즐겼다. 토트넘 경기가 펼쳐지지 않았기에 많은 토트넘 팬은 토트넘 스타 손흥민과 사르, 비수마의 경기를 봤을 것이다’라며 아시안컵 참가 중인 손흥민에 대한 여전한 관심을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카타르에서 열린 아시안컵 경기에서 주장으로 나섰다. 세 선수가 언제 토트넘 경기에 나설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의 복귀 시점에 대해서는 ‘손흥민은 아시안컵 토너먼트 진출이 거의 확실시됐다. 요르단과의 경기에서는 대회 첫 득점도 터트렸다. 성적에 따라 손흥민의 조기 복귀 가능성은 불가능해 보이다. 아시안컵 16강전은 브렌트포드와 토트넘의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다. 16강에서 탈락한다면 에버턴전을 앞두고 그의 복귀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작다. 8강에서 탈락한다면 2월 10일 브라이턴전을 앞두고 복귀할 좋은 시점이다’라며 벌써 손흥민이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시점들을 설명했다.

올 시즌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보여준 영향력을 고려하면 토트넘과 영국 팬들, 언론이 그의 빠른 복귀를 바라는 것은 당연하다. 손흥민은 올 시즌 지난 2021~2022시즌 득점왕을 수상했을 당시와 비교될 만큼 엄청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이미 리그 12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엘링 홀란, 모하메드 살라에 이어 득점 3위에 오르며 유력한 득점왕 후보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전반기 베스트 11에도 뽑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은 8일 ‘앨런 시어러의 2023~2024시즌 현재까지 베스트11’을 공개했는데, 해당 명단에서 모하메드 살라, 올리 왓킨스, 제러드 보웬 그리고 손흥민이 공격진에 포함됐다. 이미 9월에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으며, 12월에도 무려 4골 4도움으로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도 도미닉 솔란케에 밀려 아쉽게 수상은 불발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겨울 이적시장에서 베르너를 영입했지만, 손흥민과의 문전 앞 결정력 차이를 고려하면 차이가 크다. 손흥민의 복귀 시점이 향후 일정 결과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만 손흥민이 그간 염원하던 아시안컵 우승을 위해 도전하고 있는 만큼 아쉬운 성적으로 낙담하여 이르기 복귀하기보다는, 우승 트로피를 들고 돌아오는 것이 향후 토트넘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작지 않다.

손흥민을 기다리는 토트넘과 팬들의 마음이 더 조급해질지는 다가오는 27일 맨시티와의 잉글랜드 FA컵부터 진행되는 휴식기 이후의 경기 결과에 달릴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email protected]

▲ “담임과 결혼했다” 사제지간서 부부로..8살 연상연하 사랑 이야기

▲ “경사났네!” 김숙·전현무, 올해 결혼하나..김희철 어깨춤 덩실덩실 (사당귀)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김가온과 이혼’ 강성연, 이사한 집 공개…아들과 함께 일상의 행복

▲ 유명 배우, ‘촬영장 총격으로 촬영감독 사망’ 결국 기소..과실치사 혐의

▲ 현아♥용준형 美 동반여행, 세상 의미없는 연예인 걱정[SC초점]

▲ “내사랑 입원해 있네요”. 태진아 아내와 같은 환자복 입어

▲ 이영화 “子 사망..부모님도 한꺼번에 세상 떠나. 살고 싶은 생각 없었다” (동치미)

▲ “더럽고 위험”..학생을 인간 도마로 쓰게 한 中요리학교 논란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