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구 1주택!" 빌딩 3개 보유 중인 9년차 예능인 서장훈이 재산을 물었고 데뷔 43년차 이경규의 답변은 1초만에 빵 터진다(찐경규)

“1가구 1주택!” 빌딩 3개 보유 중인 9년차 예능인 서장훈이 재산을 물었고 데뷔 43년차 이경규의 답변은 1초만에 빵 터진다(찐경규)

서장훈과 이경규©스발바르 저장고

개인의 연봉과 수익은 ‘비밀’이라 함부로 물어보면 무례한 질문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이기도 해서 예능에서는 자주 소재가 된다. ‘국보급 센터’ 농구선수에서 9년 차 예능인으로 변신한 서장훈도 ‘빌딩 부자’, ‘2조 오빠’ 등 그간 자신을 둘러싼 재산에 대한 루머에 시달렸다. 물론 서장훈은 건물주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스발바르 저장고’의 ‘찐경규’에서 이경규와 서장훈은 수입과 재산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는데. 이경규는 우매한 질문 같다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이라고 밑밥을 깔았다. 운동선수 수입과 방송 활동 수입 어느 쪽이 더 짭짤할까? 서장훈은 “원래는 농구가 수익이 더 많았고 요즘으로 치면 방송이 조금 더 나은 거 같다”고 솔직하게 답변했다.

이경규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이어 이경규는 유치해서 안 물어보지만, PD와 작가들이 궁금해한다고 질문의 시동을 걸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서장훈이 보유한 빌딩이 농구로 번 것이냐? 방송으로 번 것이냐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었다.

이경규와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은 빌딩이 세 개라고 고백했다. 서장훈은 “앞에 2개 건물은 방송이랑 1도 상관없는 게 하도 옛날에 샀다”며 “IMF 때 샀다”고 말했다. 서장훈은 약 15년간 프로 농구 선수로 활약했다. 서장훈은 “건물 두 개는 농구할 때 산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머지 건물 한 채는 농구 수입 반과 연예계 활동하면서 번 것 반으로 투자해서 산 것이라고 말했다.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당하고만 있을 서장훈이 아니었다. 서장훈은 40년 넘게 방송 활동을 한 이경규에게 “형님은 돈 다 얻다 놨냐”고 물었다. 이경규는 목을 긁으며 허탈한 표정으로 “영화에 다 날렸다”고 말했다. 서장훈은 의심의 눈길을 보내며 “아무래 해도 많이 남았을 텐데”라고 말했다. 이경규는 “내가 갖고 있는 재산은 재산이 아니”라고 말하자, 서장훈은 “한국 영화 발전을 위한 기금?”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은 5년을 넘게 같이 방송한 강호동과 신동엽을 향해 “방송하다 건물 얘기 나오면 엄청 놀린다”며 “누가 보면 본인들은 돈이 한 푼도 없는 사람들”이라고 목에 핏대를 세우며 이야기했다.

서장훈 ©스발바르 저장고
이경규 ©스발바르 저장고

서장훈은 이경규에게 “아무도 모르게 섬 같은 거 샀냐?”고 다시 물었다. 이경규는 “나는 1가구 1주택”이라고 말했다. 이에 서장훈은 “건물이나 땅은 1가구 1주택이랑 상관없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경규는 “그러니까 나는… 자세히 알려고 하지 마”라며 대답을 피했다. 이어 이경규는 “나는 오로지 스태프들의 처우 개선밖에 생각이 없다”고 말해 스태프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HuffPost – South Korea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