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준, 최수종 조언대로 하승리 아내로 맞았다 ‘고려거란전쟁’ (종합)

김동준, 최수종 조언대로 하승리 아내로 맞았다 ‘고려거란전쟁’ (종합)

김동준, 최수종 조언대로 하승리 아내로 맞았다 ‘고려거란전쟁’ (종합)

김동준, 최수종 조언대로 하승리 아내로 맞았다 ‘고려거란전쟁’ (종합)

김동준, 최수종 조언대로 하승리 아내로 맞았다 ‘고려거란전쟁’ (종합)

김동준이 최수종의 조언대로 하승리를 아내로 맞았다.

1월 20일 방송된 KBS 2TV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 19회(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에서 현종(김동준 분)은 김은부(조승연 분)를 구하기 위해 강감찬(최수종 분)의 조언을 따랐다.

현종은 말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해 의식을 잃었다. 현종을 피를 토했고 원정왕후(이시아 분)가 “사실 수 있는가”라고 묻자 어의는 “지금은 아무 말씀도 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원정왕후는 현종을 병간호하며 눈물 흘렸다.

강감찬은 현종의 명령에 따라 개경을 떠나려다가 낙마 사고를 알았다. 자신을 만나고 궁궐로 돌아가던 현종이 말에서 떨어져 상태가 위중하다는 말에 강감찬은 경악하며 말을 달려 궁으로 갔다.

하지만 김은부는 강감찬에게 “관두셔라. 뭘 어쩌려는 거냐. 공 때문에 벌어진 일이다. 공에 대한 노여움 때문에 생긴 일이다. 어서 떠나라. 개경을 떠나라는 명을 받지 않았냐. 어쩌면 폐하가 내린 마지막 명이 될 거”라고 말했다. 강감찬은 현종을 보지 못하고 개경을 떠났다.

원정왕후는 “어쩌자고 이런 참변이 벌어지는 거냐. 우리가 의도한 건 이게 아니다. 경과 내가 폐하를 이렇게 만들었다”며 자책했고 유진(조희봉 분)은 “깨어나실 거다. 부처님께서 돌봐주실 거다. 지금은 그것에 기댈 수밖에 없다”고 했다.

허나 현종의 상태가 호전되자 원정왕후는 “폐하가 깨어나기 전에 모든 걸 정리하자”며 또 유진과 손을 잡고 김은부를 정리하려 했다. 유진과 원정왕후가 부른 공주 호장들이 김은부가 먼저 자녀들을 징발에서 빼주는 조건으로 대가를 요구했다고 몰았다.

원정왕후는 김은부의 가족들까지 불러내 죄를 추궁했고, 특히 딸이 타깃이 됐다. 원정왕후는 김은부가 “딸을 팔아 조정에 든 걸 고려 모두가 안다”며 몰아세웠고, 김은부는 결국 모든 죄를 인정하며 “제 딸은 잘못이 없다”고 무릎 꿇었다.

강감찬은 최항(김정학 분)에게 상황을 전해 듣고 위기에 빠진 현종과 김은부를 구할 방법을 밤새 고민했다. 강감찬이 서한을 보내자 현종은 “보고 싶지 않다”고 거부하다가 김은부를 구할 방법이 적혀 있다는 말에 생각을 바꿨다.

이어 김은부의 딸이 입궁해 “폐하, 진심이시옵니까”라고 묻자 현종은 “어서오시오. 진심이오. 그대를 나의 아내로 맞이할 것이오”라고 말했다. (사진=KBS 2TV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 캡처)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