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외국인 오면 KIA 2024년 마운드 완성…”거칠게 하자” 35세 핵인싸 포수도 ‘증명의 시간’

마지막 외국인 오면 kia 2024년 마운드 완성…”거칠게 하자” 35세 핵인싸 포수도 ‘증명의 시간’

2023년 7월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3 프로야구’ KIA-SSG의 경기. 김태군/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거칠게 하자. MZ는 안 통 한다. 자기 감정도 조절할 줄 알아야 한다.”

KIA 타이거즈 ‘핵인싸 포수’ 김태군(35)은 7월 초 트레이드를 통해 입단했다. 시즌 도중 갑자기 새로운 투수들과 호흡을 맞추느라 어려움이 많았다. 그런 김태군은 이적 후 약 1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위와 같은 얘기를 했다.

마지막 외국인 오면 kia 2024년 마운드 완성…”거칠게 하자” 35세 핵인싸 포수도 ‘증명의 시간’

2023년 7월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3 프로야구’ KIA-SSG의 경기. 김태군/마이데일리

투수들은 자신의 리드에 따라오되, 패스트볼이든 변화구든 자신의 무기로 스트라이크를 잡을 수 있어야 하고, 선수들은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개인보다 팀 퍼스트 마인드를 중시한다.

김태군은 시즌 도중 합류해 공수에서 사력을 다했지만, 팀의 5강 진출을 이끌지 못했다. 김태군은 시즌 마지막 홈 경기 직후 최선을 다한 동료들을 격려했다. 단, 자신도 2024시즌에는 투수들과 호흡을 좀 더 세밀하게 맞추겠다고 다짐했다.

KIA는 오프시즌 외국인투수 선발에 사활을 걸었다. 구위형 우완 윌 크로우를 뽑았고, 나머지 한 명의 외국인투수는 메디컬테스트 탈락으로 영입 대상자가 바뀌었다. 플랜B를 진행하고 있고, 2월 캔버라 스프링캠프 이전까지 계약하는 게 목표. 이 투수 역시 구위형이 아니라면 특장점이 확실한 투수일 가능성이 크다.

KIA가 이렇게까지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간단하다. 외국인투수 퍼즐만 잘 맞추면, 딱히 선발, 불펜, 타격, 기동력, 수비, 백업 등에서 뒤처지지 않기 때문이다. 뎁스 측면에서 LG 트윈스보다 부족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지만, 코어들의 면면만 놓고 보면 절대 안 밀린다. 작년에 6위였던 건, 외국인투수들의 부진과 코어들의 부상 탓이었다.

그래서 투수들과의 호흡을 완성해야 할 김태군의 리드, 볼배합, 리더십에도 관심이 모인다. 작년에 호흡을 맞췄던 주축 투수들은 그들대로, 새로운 외국인투수들은 또 그들대로 세밀하게 호흡을 맞출 시간이 필요하다.

그 디테일한 합을 맞추고, 시즌의 플랜을 잡는 시간이 스프링캠프라는 김태군의 설명도 있었다. 캔버라, 오키나와에서 공도 많이 받아보고, 대화도 많이 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투수 두 사람이 성공할 수 있게, 김태군의 도움도 그만큼 중요할 전망이다.

더구나 올 시즌은 야구혁명이 불어닥친다. 전반기에 ABS와 시프트 제한이 시작된다. 후반기에는 피치클락 및 견제구 제한이 잇따라 시행될 가능성이 크다. 그라운드에서 포수의 경기조율이 상당히 중요한 변수다. 당장 김태군도 공을 받자마자 빠르게 투수에게 돌려주고, 사인도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게 체계를 바꿔야 할 수도 있다. 이 역시 스프링캠프부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김태군은 데뷔 후 2020시즌에 우승을 경험했다. 단, 양의지(37, 두산 베어스)의 백업이었다. 김태군이 마운드를 진두지휘한 게 아니었다. 그렇다면 올 시즌은 김태군에게도 기회다. 자신이 KIA 마운드를 잘 이끌고, 보좌하면서 팀의 내실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다. 3년 25억원 비FA 다년계약의 가치를 단숨에 증명할 기회이기도 하다.

마지막 외국인 오면 kia 2024년 마운드 완성…”거칠게 하자” 35세 핵인싸 포수도 ‘증명의 시간’

2023년 7월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3 프로야구’ KIA-SSG의 경기. 양현종 황대인 김태군/마이데일리

타격도 체크 포인트다. 김태균의 커리어 통산타율은 0.248이다. 그러나 2022시즌 삼성 라이온즈에서 102경기서 타율 0.298을 찍었다. 2023시즌에는 밀어서 우측으로 보내는 능력에 눈을 뜨면서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 애버리지까지 어느 정도 받쳐주면 더 바랄 게 있을까. 포수 기근을 해결한 KIA는 첫 풀타임을 맞이하는 김태군에게 기대가 크다.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