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못생겼다” 손가락질 받아도…갈수록 늘어나는 인기 비결은 [시승기]

렉서스 ES 300h 타보니

디자인 두고 소비자 호불호 심해

박한 평가에도 판매량 점점 확대

ℓ당 연비 17.3㎞ 등 장점 돋보여

“진짜 못생겼다” 손가락질 받아도…갈수록 늘어나는 인기 비결은 [시승기]

렉서스 ES 300h [한국토요타자동차]

“멜로디는 누군가를 처음 만난 것과 같아요. 그 사람을 알아가는 과정이 바로 가사예요.”

2007년 개봉한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에서 주인공 소피는 노래에서 가사의 중요성을 두고 이같이 말했다. 노래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하는 선율도 중요하지만, 반복해 음미할 가사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그 노래가 오랜 기간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기는 어렵다는 얘기다.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는 디자인을 두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린다.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은 합죽선을 연상시키고, 실내 디자인은 다른 고급 브랜드들과 비교해 수년은 뒤쳐졌다는 평가를 받곤 한다.

“진짜 못생겼다” 손가락질 받아도…갈수록 늘어나는 인기 비결은 [시승기]

렉서스 ES 300h [한국토요타자동차]

이 같은 박한 평가에도 불구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렉서스가 파죽지세로 판매량을 확대하고 있는 원동력으로는 차를 타면 탈수록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점이 꼽힌다.

렉서스의 간판 모델인 하이브리드 준대형 세단 ‘ES 300h’를 모는 동안 운전자는 어느 도로에서나 차분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언덕길에서 가속페달을 깊이 밟아도 이 모델은 가뿐하게 속도를 끌어올린다. 높은 과속방지턱을 넘어갈 때도 별다른 충격 없이 사뿐하게 지나간다. 굽이진 구간에서 운전대를 빠르게 돌려도 쏠리는 느낌이 미미해 조수석에 앉은 승객이 보조손잡이를 붙잡지 않아도 괜찮다. 신호등 앞에서 멈출 때는 ‘울컥’ 하지 않고 차분하게 정지한다.

ES 300h를 운전하는 이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대목은 연비다. 이 모델의 ℓ당 복합연비는 17.2㎞에 달한다. 가다 서기를 반복해 연료 소모가 클 법한 도심에선 연비가 ℓ당 17.3㎞를 기록해 고속도로 연비(17.1㎞)보다 높다. 정속 주행 시 실제 연비는 ℓ당 20㎞ 이상으로 측정된다. ‘고급 세단은 기름 먹는 하마’라는 표현은 ES 300h 앞에서 무색해진다.

렉서스 ES 300h 국내 판매 가격은 6360만원부터 시작한다. 세부 모델별 가격은 △F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6360만원 △럭셔리+ 6690만원 △이그제큐티브 7160만원 △F 스포츠 7410만원 등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