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감 뿜뿜 세계가 기다리는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현대자동차 전기차 분야에서의 선두 주자로서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의 일환으로, 현대는 Ford F-150 Lightning과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픽업트럭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이 새로운 픽업트럭은 아이오닉 T10과 아이오닉 T7이라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다가오는 2년 동안 브랜드의 라인업을 크게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기대감 뿜뿜 세계가 기다리는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 싼타크루즈/ 출처: 현대

현재 현대의 라인업에는 2021년에 데뷔한 Santa Cruz 픽업트럭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모델은 투싼 SUV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노코크 차체를 특징으로 하며, 북미 시장에서 소형 픽업 트럭 부문에 속한다. 이를 통해 현대는 Ford Maverick과 같은 경쟁 모델과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기대감 뿜뿜 세계가 기다리는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 싼타크루즈/ 출처: 현대

새로운 픽업트럭에 대한 소문

호주에서 현대차가 새로운 상표 등록을 신청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이오닉 T10에 대한 소문이 시작되었다. 이 이름은 순수 전기 픽업트럭에 부여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까지 이에 대한 공식적인 확인은 없다. 등록된 상표는 ‘자동차, 전기차, 픽업트럭, 크로스오버’를 포함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T” 문자의 사용은 특히 미국 시장에서 픽업트럭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며, 아이오닉이라는 이름은 이 제품이 전기차라는 사실을 시사한다.

“기대감 뿜뿜 세계가 기다리는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 현대 아이오닉 5의 파워트레인

현대 아이오닉 T10의 특징

아이오닉 T10은 현대 전기차 라인의 최상위 모델로 위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크기 면에서도 그렇다. 이 모델은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녹색” 포드 F-150 라이트닝과의 경쟁에서 그러하다. F-150 Lightning은 현재 588마력의 총 출력과 1050Nm의 최대 토크를 가진 쌍발 엔진 발전소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는 아이오닉 T10이 달성해야 할 성능 기준을 제시한다.

“기대감 뿜뿜 세계가 기다리는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추가적인 모델: 아이오닉 T7

현대는 또한 아이오닉 T7이라는 또 다른 픽업트럭을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이 모델은 소형 트럭으로 미국 시장에서 현대 싼타크루즈의 친환경적인 대안이 될 수 있으며, 현재로서는 이 잠재적인 신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다.

“기대감 뿜뿜 세계가 기다리는 현대자동차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현대자동차 그룹 기아의 새로운 픽업트럭 계획

한편, 기아도 자체 픽업트럭 출시 계획을 갖고 있다. Tasman이라는 이름의 이 픽업트럭은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후드 아래에 디젤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모델은 포드 레인저와 토요타 하이럭스와 같은 경쟁 모델과 시장에서 경쟁할 것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