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지프 는 11월 29일 컴팩트 SUV ‘ 어벤저 ‘(Jeep Avenger)의 2024년 모델을 유럽에서 출시했다. EV에 더해, 48V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새로 등장 했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지프 어벤저 작아도 커보이는 디자인

지프의 새로운 신형 SUV의 디자인은 지프의 패밀릭룩을 닮아 거대해 보인다. 특히 지프의 7개로 나누어진 그릴은 헤드램프롸 이어져서 한층 더 가로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전체적으로 네모난 모습이지만 둥그스름한 캐릭터 라인은 이차가 잠시 소형 SUV임을 잊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특히 차체에 비해 휠은 작지 않아 훨씬 커보이며 그덕에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블랙과 투톤으로 매치된 블랙외장은 A부터 B필러와 숄더라인까지 이어지고 C필러는 다른 바디컬러로 배치해 독특하면서도 한층 영해보이는 인상을 준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센터박스마저 깔끔하게, 거칠것 없는 내부

안에 들어와 맞이하는 내부는 한층 더 어벤저의 내부를 깔끔한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대쉬보드는 오직 인포테인먼트와 계기판을 제외하고 가로본능을 일깨우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심지어 센터콘솔의 기어봉 등 잡다한 것이 숨어 들며 한층 더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실내를 연출했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SUV전성시대, 하이브리드 까지, 지프가 보여주는 진짜 하이브리드 SUV

어벤저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e-하이브리드’라고 불린다. 최대 출력 100hp, 최대 토크 20.9kgm을 발휘하는 1.2리터 직렬 3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의 리튬 이온 배터리,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조합했다.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e-DCS6」에는 최대 출력 28hp, 최대 토크 5.6kgm을 발생하는 전기 모터나 인버터가 내장되어 있다.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도 탑재한다. 0~100km/h 가속은 11초다.

상황에 따라서는 내연 엔진을 정지한 상태에서의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발진은 모터만으로 실시하고 EV 모드는 약 30km/h의 속도역까지 지속한다. 고속도로 등에서도 저부하 상황이나 내리막에서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이 정지한다. EV 모드에서는 최대 1km의 제로 에미션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이 효과도 있어 연비는 19.6km/리터를 실현한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주행 중 배터리를 충전함으로써 연료 소비를 15% 줄였다. 시가지 주행의 50% 이상의 시간을 EV 모드로 주행한다. 또한 CO2 배출량은 최대 15% 삭감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은 미러 사이클의 채용에 의한 효과도 있다고 한다. CO2 배출량은 111~114g/km로, 동 세그먼트 중 높은 수준을 자랑한ㄷ..

전기 모터에 의한 파워가 저속 토크를 강화하여 조용하고 응답이 뛰어난 반응속도를 가능하게 했다. 「e-크리프」기능이 채용되고 있어, 액셀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 단거리를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정체시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EV모드로 주차할 수 있는 ‘e-파킹’ 기능도 있다. 이 기술은 감속시의 에너지 회수를 가능하게 하고, 회생 브레이크에 의해 배터리를 충전한다고 하고 있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