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에게 호의로 27만원 빌려줬다가 떼인 편의점 알바생의 눈물

부산의 한 편의점에서 일하는 젊은 아르바이트생이 생면부지의 중년 남성에게 호의로 수십만원을 빌려줬다가 떼인 사연이 안타까움과 분노를 동시에 자극하고 있다. 이 편돌이(편의점 알바생)는 ‘쇠푼’에 양심을 팔아먹은 뻔뻔남의 얼굴 사진을 갖고 있으면서도 공개하지 않는 아량을 보였다. 편돌이의 고용주는 씁쓸한 사정을 알고선 ‘마음의 선물’을 보내 토닥였다.

지난 10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한 편돌이의 넋두리가 올라왔다.

사건이 벌어진 것은 10월 초 어느 날 야심한 시각이었다.

손님에게 호의로 27만원 빌려줬다가 떼인 편의점 알바생의 눈물

편돌이에게 사기 친 손님. 편돌이가 얼굴을 가렸다. / 디시인사이드

편돌이 A씨는 “야간에 손님 한 분이 들어오더니 근처 찜질방이 어디냐고 묻더라”며 “내가 휴대폰으로 검색해도 모두 영업시간이 넘어서 ‘지금 하는 데 없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님이 매장을 나가려다 갑자기 돌아서서 ‘정말 미안한데 돈 좀 빌려주시면 안 되냐?’고 묻더라”며 “내가 ‘얼마 필요하냐?’고 했더니 자기 사정 얘기를 꺼내더라”고 말을 이어갔다.

손님은 자기가 충남 공주에서 술집을 운영했다 망해서 매장도 팔고 휴대폰도 팔아 부산 친구를 믿고 내려왔는데 친구가 약속 장소에 안 나왔다고 했다. 그래서 이틀 동안 노숙하면서 밥도 제대로 못 먹었다고 했다.

안쓰러운 마음에 A씨는 지갑에 있던 돈과 가방에 있던 비상금을 탈탈 털어 7만5000원을 건넸다.

그러자 손님은 고마워하면서 자기는 이상한 사람이 아니라며 증거로 얼굴 사진을 찍어 놓으라고 권했다. A씨는 마지못해 손님의 상반신 사진을 찍었다.

사진 촬영이 끝나자 손님은 추가로 돈을 요구했다. 공주로 올라가야 하는데 차비며, 잘 곳을 구하려면 돈이 많이 든다면서.

마음 약한 A씨는 현금인출기(ATM)에서 전 재산의 절반인 20만원을 뽑아 드렸다. 이번에는 얼굴은 물론 신분증도 찍으라는 손님의 권유를 뿌리쳤다.

A씨는 “착하게 살고 싶어서, 못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거 알면서도 사람 살렸다고 좋게 생각하려고 드린 거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근데 A씨의 호의는 배신 받았다. 상환 날짜가 됐지만, 통장에 돈이 안 들어왔다.

손님에게 호의로 27만원 빌려줬다가 떼인 편의점 알바생의 눈물

편돌이 통장 입출금 내역. / 디시안사이드

허탈한 A씨에게 며칠 뒤 통장에 의문의 200여만원이 꽃혔다.

‘그 아저씨가 보낸 건가’하며 어머니께 그간의 사정을 설명해 드렸더니 “바보야. 내가 일한 급여가 네 명의 통장에 들어온 거다” 하시며 욕을 하셨다.

터덜터덜 편의점에 출근하니 점주가 편지 봉투를 건넸다. 나중에 열어보니 위로 편지와 함께 오만원권 현금 몇 장이 가지런히 들어 있었다.

손님에게 호의로 27만원 빌려줬다가 떼인 편의점 알바생의 눈물

점주가 건넨 ‘마음의 선물’. / 디시인사이드

‘마음의 선물’이라는 제목의 편지 내용은 이랬다.

“사람이 살면서 사기 당할 일도, 못 볼 꼴 볼일도 많다. 앞으로 살면서 더 큰 사기, 더 큰 안 좋은 일을 겪을 수 있겠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미래의 더 큰 사기를 예방했다 생각하고 마음 편히 가져라. 무슨 일이든 생각하기 나름!”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