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20억 번호판 장착한

롤스로이스 컬리넌

심상치 않은 디자인 눈길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20억 번호판이 부착된 롤스로이스 컬리넌

지난해 4월 두바이에서 ‘7번’ 번호판이 무려 5,500만 UAE 디르함(약 20억 279만 원)에 팔리면서 지금까지 판매된 자동차 번호판 중 가장 비싼 기록을 세웠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해당 번호판은 아주 의외의 차량에 부착이 됐다는 점이다.

해당 번호판이 부착된 차량은 바로 롤스로이스 컬리넌이다. 뭐가 의외냐고? 해당 컬리넌은 튜너의 바디킷으로 장식됐지만, 추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하나 뿐인 차량으로 완성됐다는 특징을 갖는다. 어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전 세계에 단 하나 뿐인 차량이 됐는지 함께 알아보자.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녹색과 검은색

투톤 컬러를 적용

세계에 단 하나뿐인 이 캘리넌은 녹색과 검은색 투톤 페인트 구성으로 마감됐다.

이 SUV의 전면부는 페시아, 전면 쿼터 패널, 도어 전면부까지 이어지는 청록색 색조를 사용했다.

또한 단조 탄소 섬유 후드에 황금색 엑센트를 더했다.

점면 도어 중앙에서 청록색 페인트가 점차 은은한 무광 검은색으로 바뀌면서, 후면부는 검은색으로 마무리했다. 전면부와 동일한 단조 탄소 섬유와 골드 엑센트와 데크 리드 립 스포일러도 후면부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다.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이외에도 개성있는

디자인 요소들로 구성

이 컬리넌은 유광 검정 휠 세트를 사용하여, 하단부의 고급스러움이 강조되고 있다.

창문은 모두 썬팅처리되어 밖에서 내부를 확인하기 힘든 구조이다. 롤스로이스의 상징 환희의 여신상 배지는 밝은 청록색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시트, 도어 패널,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대부분은 터키석 가죽을 사용했다.

이는 컬리넌 내부에도 많은 인테리어 변화가 있었음을 암시한다. 녹색과 검은색 투톤 패인트에 금색으로 포인트를 준 이 컬리넌은 네티즌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번호판만 ’20억’.. 두바이에서 포착된 롤스로이스, 모두 경악한 이유

독특한 것은 인정하지만..

네티즌들 대체로 혹평 보여

전 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이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디자인으로 수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그 관심이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네티즌들은 두바이에 있는 이 컬리넌 디자인을 혹평하면서, 아쉬움을 표현하는 중이다.

국내외 네티즌 반응으로는 ‘초록색도 좋고 검은색도 좋은데 왜 같이 쓰는 걸까?’. ‘그냥 관심이 필요한 사람이 타는 차 같다’. ‘저런 차에 20억 짜리 번호판이라니’ 등 부정적인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비싼 번호판과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으로 관심받는 컬리넌, 과연 그만큼의 가치를 하고 있나 의문을 만드는 중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