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1990년대 초반 ‘마지막 승부’로 청순함의 대명사이자 국민 첫사랑으로 떠오른 심은하. 차기작으로 국내 최초 SF 스릴러 드라마였던 ‘M’에서 1인 3역을 연기하며 그야말로 톱배우의 자리에 올랐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지금으로부터 딱 30년 전인 1994년 방영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M’. 평범한 여고생인 줄 알았던 박마리가 위험에 처하자 초능력을 가진 다른 인격체인 M이 나타나 마리를 구하기 위해 사람들을 해치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사실 M은 과거 불륜으로 잉태되었으나 낙태당한 사생아로, 자신에 이어 낙태가 될 예정이었던 마리에게 옮겨가 자신의 초능력을 이용해 수술을 방해, 마리가 목숨을 구하고 세상에 나올 수 있게 해준 존재이기도 하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음산한 분위기의 배경음악과 주제가를 비롯해 주인공 박마리(성인이 된 후에는 김주리)가 M으로 각성할 때마다 변하는 초록색 눈동자는 그야말로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과 함께 호기심을 유발했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방영 당시 평균 시청률 38.6%, 마지막회는 무려 52.2%를 기록한 ‘M’. 이는 1994년 방영된 전체 드라마 중 시청률 1위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이며,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역대 납량특집 및 공포 드라마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수십 년째 깨지지 않는 기록을 가진 전설의 드라마 ‘M’이 30년만에 리메이크된다는 소식이다. ‘복수가 돌아왔다’, ‘그 해 우리는’ ‘종이달’ 등을 제작한 드라마 제작사인 슈퍼문 픽처스 지난 2019년 원작자인 이홍구 작가와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그렇게 5년이란 시간이 지난 최근 JTBC ‘재벌집 막내아들’과 최근 SBS ‘재벌X형사’로 호평을 받은 박지현이 ‘M’의 리메이크 작의 주연 자리에 캐스팅되어 출연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마침 최근 종영한 ‘재벌X형사’ 역시 슈퍼문 픽처스가 제작한 작품이라 출연 가능성이 더욱 높아 보이는데, 이에 팬들은 ‘M’의 리메이크작에서 박지현이 누구보다 주인공으로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2018년 정범식 감독의 영화 ‘곤지암’에 출연한 바 있는 박지현. 공포 체험대의 당찬 맏언니 역할을 맡아 혼란에 빠진 멤버들을 챙기는 모습은 물론 기이한 소리를 내며 빙의되는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해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낙태를 주제로 했던 30년 전 호러 드라마 리메이크

이미 공포 장르에서의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한 바 있어 복잡하고 깊이 있는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배우로 평가받고 있는 박지현.

이번 작품을 통해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그리고 전설적인 드라마 ‘M’이 어떻게 현대적으로 재해석될지에 대해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